골프구력: 5년정도
드라이버가 대체로 훅성이 많이 나 스코어가 안 나옴...ㅠ
드라이버 미스만 적어도 안정적으로 90대
스코어가 나올텐데 그게 안 되어서 답답함.
드라이버 헤드 스피드 |
93-94 mph(41.6-42.0 m/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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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라이버 볼스피드 |
132.1-133.5 mph(59.0-59.7 m/s) |
신장(cm) | 170~175 |
몸무게(kg) | 70~80 |
장갑(손크기) | 23 |
드라이버 평균 비거리(m) |
200~2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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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번 아이언 평균 비거리(m) |
140~150 |
스윙플레인 | 플랫 |
백스핀 | 3000 ~ 3100 |
사이드스핀 | -800 ~ -700 |
사용 드라이버 로프트 | 10 |
런치앵글 | 17 ~ 18 |
사용 드라이버 샤프트 토크 | 4.6 ~ 5.0 |
안 맞을땐 1분 투자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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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 2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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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110mph이상(49m/s이상) |
중상 | 105-110mph(47-49m/s) |
중 | 100-105mph(45-47m/s) |
중하 | 95-100mph(43-45m/s) |
하 | 95mph이하(43m/s) |
구분 | 3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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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105mph이상(47-49m/s) |
중상 | 100-105mph(45-47m/s) |
중 | 95-100mph(43-45m/s) |
중하 | 90-95mph(40-43m/s) |
하 | 90mph이하(40m/s) |
구분 | 4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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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100mph이상(45-47m/s) |
중상 | 95-100mph(43-45m/s) |
중 | 90-95mph(40-43m/s) |
중하 | 85-90mph(38-40m/s) |
하 | 85mph이하(38m/s) |
구분 | 5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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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95이상mph(43m/s) |
중상 | 90-95mph(40-43m/s) |
중 | 85-90mph(38-40m/s) |
중하 | 80-85mph(36-38m/s) |
하 | 80mph이하(36m/s) |
구분 | 6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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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90mph이상(40m/s) |
중상 | 85-90mph(40-43m/s) |
중 | 80-85mph(38-40m/s) |
중하 | 75-80mph(36-38m/s) |
하 | 75mph이하(34m/s) |
구분 | 70대이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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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85mph이상(38m/s) |
중상 | 80-85mph(36-38m/s) |
중 | 75-80mph(34-36m/s) |
중하 | 70-75mph(31-34m/s) |
하 | 70mph이하(31m/s) |
평균 드라이버 탄도 | 백스핀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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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주낮음 | 1,500rpm미만 |
낮음 | 1,500~1,700rpm |
약간낮음 | 1,700~2,000rpm |
보통 | 2,000~2,600rpm |
약간높음 | 2,600~3,000rpm |
높음 | 3,000~3500rpm |
아주높음 | 3500rpm이상 |
평균 드라이버 구질 | 사이드스핀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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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한훅(Pull Hook) | -1,000rpm이상 |
훅(Hook) | -500 ~ -1,000rpm |
약간훅성(Pull) | -500rpm ~ -200rpm |
보통(Straight) | -200rpm ~ +200rpm |
약간슬라이스(Push) | +200rpm ~ +500rpm |
슬라이스(Silce) | +500 ~ +1,000rpm |
강한슬라이스(Push Silce) | +1,000rpm이상 |
넓은 페어웨이 폭 기준으로 최대 사이드스핀 수치는 –500~+500rpm으로 예상합니다. |
평균 드라이버 탄도 | 런치앵글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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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주낮음 | 9도미만 |
낮음 | 9~10도 |
약간낮음 | 10~11도 |
보통 | 11~14도 |
약간높음 | 14~17도 |
높음 | 17~20도 |
아주높음 | 20도이상 |
구분 | 강도R | 강도SR | 강도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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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모델 | 5.2 | 5.0 | 4.7 |
시니어 | 6.4 | 6.2 | 6.0 |
1) 최근 일반 스탁 샤프트(기본) 스펙 기준 입니다. 2) 샤프트 강도에 중요한 영향을 끼치지만 CPM(진동수)과는 다른 개념입니다. |
전문가 답변
Pro-Shin입니다
골프는 퍼팅이 스코어를 좌지우지 한다지만 첫 티샷부터 미스샷이 발생한다면 맨탈붕괴가 되어 즐거워야 되는 라운딩을 망칠수 있습니다.
구질에 대한 문제는 여러 문제가 있을수 있습니다만 결론은 두가지로 압축 됩니다 장비 문제인가? 내 스윙 문제인가? 입니다
기재해주신 알딜라 샤프트가 어느 모델인지는 정확히 모르지만 알딜라 특성상 물성이 강한것이 많다고 예상한다면 회원님 스피드에는 강해 보입니다 일단 회원님에게 사용하시는 드라이버 샤프트가 강함을 느껴 속된말로 잡아채면 훅이 발생할수 있습니다.
옆 동료나 지인분들것중 비슷한 난이도를 가지고 있고 ,강도가 낮은 샤프트가 있다면 그것을 시타해 간단하게 구질 확인을 해보는것도 방법입니다 만약,구질에 변화가 없다면 그건 회원님의 스윙을 점검하셔야 합니다.
스윙 하실때 내 손목이 빨리 풀리는지 , 다운스윙시 어깨가 먼저 열리는지 간단하게 체크해 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손목이 빨리 풀리는 미스샷이라면 왼손이 조금 더 끌고 내려와야 하는데 그렇지 못하고 오른손으로 먼저 칠려고 해서 나오는 미스샷입니다. 이럴경우 왼쪽상체(등부분)를 오른쪽 하체까지 끌고 내려온 다음 오른손이 풀리도록 연습하시면 구질을 잡을수 있습니다.
다운스윙시 어깨가 먼저 열려서 나는 미스샷이라면 이 부분은 스윙을 잘 느끼지 못하는 부분이니 영상을 찍어서 내가 백스윙탑에서 다운스윙이 스타트될때 왼쪽어깨가 먼저 움직이는지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왼쪽어깨의 움직임 문제는 스윙을 교정하는게 바람직하지만 사실 스윙 교정이 녹녹치 않습니다. 이러한 부분은 유튜브로도 많이 원 포인트 레슨이 나와 있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이런 방법도 있습니다만 크게 정확한 방법은 아닙니다 회원님이 사용하시는 에픽맥스 드라이버는 조절기가 있는 드라이버로 페이스각을 조절해 보시는걸 추천해 드립니다. 일반적으로 페이스각이 1도에서 0.5도 닫혀있습니다. 이 부분을 스쿼어나 오픈으로 조절해서 확인해 보시면 어느정도 결과를 알수 있을것 같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