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드라이버 헤드 스피드 |
88-89 mph(39.3-39.8 m/s) |
|---|---|
| 드라이버 볼스피드 |
125.0-126.4 mph(55.9-56.5 m/s) |
| 신장(cm) | 176~180 |
| 몸무게(kg) | 90~100 |
| 장갑(손크기) | 24 |
| 드라이버 평균 비거리(m) |
190~200 |
|---|---|
| 7번 아이언 평균 비거리(m) |
130~140 |
| 스윙플레인 | 업라이트 |
| 백스핀 | |
| 사이드스핀 | |
| 사용 드라이버 로프트 | |
| 런치앵글 | |
| 사용 드라이버 샤프트 토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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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분 | 20대 |
|---|---|
| 상 | 110mph이상(49m/s이상) |
| 중상 | 105-110mph(47-49m/s) |
| 중 | 100-105mph(45-47m/s) |
| 중하 | 95-100mph(43-45m/s) |
| 하 | 95mph이하(43m/s) |
| 구분 | 30대 |
|---|---|
| 상 | 105mph이상(47-49m/s) |
| 중상 | 100-105mph(45-47m/s) |
| 중 | 95-100mph(43-45m/s) |
| 중하 | 90-95mph(40-43m/s) |
| 하 | 90mph이하(40m/s) |
| 구분 | 40대 |
|---|---|
| 상 | 100mph이상(45-47m/s) |
| 중상 | 95-100mph(43-45m/s) |
| 중 | 90-95mph(40-43m/s) |
| 중하 | 85-90mph(38-40m/s) |
| 하 | 85mph이하(38m/s) |
| 구분 | 50대 |
|---|---|
| 상 | 95이상mph(43m/s) |
| 중상 | 90-95mph(40-43m/s) |
| 중 | 85-90mph(38-40m/s) |
| 중하 | 80-85mph(36-38m/s) |
| 하 | 80mph이하(36m/s) |
| 구분 | 60대 |
|---|---|
| 상 | 90mph이상(40m/s) |
| 중상 | 85-90mph(40-43m/s) |
| 중 | 80-85mph(38-40m/s) |
| 중하 | 75-80mph(36-38m/s) |
| 하 | 75mph이하(34m/s) |
| 구분 | 70대이상 |
|---|---|
| 상 | 85mph이상(38m/s) |
| 중상 | 80-85mph(36-38m/s) |
| 중 | 75-80mph(34-36m/s) |
| 중하 | 70-75mph(31-34m/s) |
| 하 | 70mph이하(31m/s) |
| 평균 드라이버 탄도 | 백스핀 수치 |
|---|---|
| 아주낮음 | 1,500rpm미만 |
| 낮음 | 1,500~1,700rpm |
| 약간낮음 | 1,700~2,000rpm |
| 보통 | 2,000~2,600rpm |
| 약간높음 | 2,600~3,000rpm |
| 높음 | 3,000~3500rpm |
| 아주높음 | 3500rpm이상 |
| 평균 드라이버 구질 | 사이드스핀 수치 |
|---|---|
| 강한훅(Pull Hook) | -1,000rpm이상 |
| 훅(Hook) | -500 ~ -1,000rpm |
| 약간훅성(Pull) | -500rpm ~ -200rpm |
| 보통(Straight) | -200rpm ~ +200rpm |
| 약간슬라이스(Push) | +200rpm ~ +500rpm |
| 슬라이스(Silce) | +500 ~ +1,000rpm |
| 강한슬라이스(Push Silce) | +1,000rpm이상 |
|
넓은 페어웨이 폭 기준으로 최대 사이드스핀 수치는 –500~+500rpm으로 예상합니다. | |
| 평균 드라이버 탄도 | 런치앵글 수치 |
|---|---|
| 아주낮음 | 9도미만 |
| 낮음 | 9~10도 |
| 약간낮음 | 10~11도 |
| 보통 | 11~14도 |
| 약간높음 | 14~17도 |
| 높음 | 17~20도 |
| 아주높음 | 20도이상 |
| 구분 | 강도R | 강도SR | 강도S |
|---|---|---|---|
| 일반모델 | 5.2 | 5.0 | 4.7 |
| 시니어 | 6.4 | 6.2 | 6.0 |
|
1) 최근 일반 스탁 샤프트(기본) 스펙 기준 입니다. 2) 샤프트 강도에 중요한 영향을 끼치지만 CPM(진동수)과는 다른 개념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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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문가 답변
Pro-Shin 입니다
2주후에 체인지골프가 업데이트가 버전으로 오픈한다고 합니다 그동안 베타 버전 시험 운영으로 속도가 늦고 정보가 미흡하여 신버전에는 지금 보다 크게 향샹된 정보를 제공 한다고 합니다
상담 내용이 정확하게 기재 되지 않아서 답변이 부정확 할수 있습니다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코브라 라드스피드 모델은 많은 골퍼들의 호평을 받는 좋은 드라이버 입니다 국내에 시판되는 모델이 3가지로 알고 있는데요
그중에서 라드스피드 본 모델 이라면 중상급 모델로 회원님 핸디캡에는 약간 버겁게 느껴질수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회원님 핸디캡은 골프 스윙이 정립되지 않아서 어느것을 사용해도 쉽지는 않은 상황입니다
라드스피드 드라이버 난이도 레벨 수준이 그렇다고 못 넘을 산 정도 수준은 아닙니다만 스윙에 대한 적응 연습은 필요합니다
드라이버에서 가장 중요한것은 샤프트 입니다 매번 말씀 드리지만 사실 드라이버는 강도만 맞추어 쳐도 큰 문제는 없습니다 드라이버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 샤프트이고 샤프트에서 강도가 가장 중요합니다
결론은 샤프트 강도가 드라이버에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 입니다 다행이도 코브라 라드스피드 드라이버는 미국 스펙 버전과 달리 아시안 스펙 샤프트인 경우 그리 강한편이 아니라서 선택하신 강도는 현재 S라도 크게 문제 되는 정도는 아닙니다
표기 강도와 브랜드별 강도 차이는 다르게 느껴집니다 각 타겟층이 달라서 같은 강도라고 다를수 밖에 없는데요 예를 든다면 일반 마루망 마제스티와 타이틀리스트 일반 모델 강도는 R표기가 같더라고 스펙에서 많은 차이가 납니다
설상가상 같은 브랜드에서도 어느 골퍼의 타겟을 가지고 시장에 유통 되었으냐 차이에 따라서 스펙에 따른 강도는 많이 달라집니다 마침 코브라 아시안 스펙인 경우 강도가 그리 강하지 않아서 선택하신 강도는 어느정도 스윙이 정립되면 큰 문제는 없어 보입니다
골프는 왕도가 없습니다 누가 많은 관심을 가지고 시간과 방법을 투자 하는 차이 입니다 급하게 생각하지 마시고 한타 한타 적응 연습을 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의로 간단한 이유와 문제일수 있습니다
요즘은 유튜브로도 상황별 원포인트 레슨이 잘 나와 있으니 드라이버 문제에 대한 다른곳에 신경쓰지 마시고 적용 연습을 하신다면 곧 좋은 결과가 있지 않을까 합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