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 켈러웨이 로그 유틸리티를 사용하다가 갈아탔는데, 기존의 제품에 비해서 샤프트가 많이 강한 느낌이 듭니다.
조금은 버거운 상태이지만 맞춰치고있는 느낌이 강하게 들면서, 고민중입니다.
드라이버 헤드 스피드 |
97-98 mph(43.4-43.8 m/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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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라이버 볼스피드 |
137.7-139.2 mph(61.6-62.2 m/s) |
신장(cm) | 160~170 |
몸무게(kg) | 60~70 |
장갑(손크기) | 21 |
드라이버 평균 비거리(m) |
210~22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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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번 아이언 평균 비거리(m) |
140~150 |
스윙플레인 | 보통 |
탄도 | 약간높음 |
구질 | 스트레이트 |
안 맞을땐 1분 투자로
내클럽 진단을 해보시는 건 어떠세요?
내게 맞는 클럽찾기로 이동하시겠습니까?
구분 | 2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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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110mph이상(49m/s이상) |
중상 | 105-110mph(47-49m/s) |
중 | 100-105mph(45-47m/s) |
중하 | 95-100mph(43-45m/s) |
하 | 95mph이하(43m/s) |
구분 | 3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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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105mph이상(47-49m/s) |
중상 | 100-105mph(45-47m/s) |
중 | 95-100mph(43-45m/s) |
중하 | 90-95mph(40-43m/s) |
하 | 90mph이하(40m/s) |
구분 | 4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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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100mph이상(45-47m/s) |
중상 | 95-100mph(43-45m/s) |
중 | 90-95mph(40-43m/s) |
중하 | 85-90mph(38-40m/s) |
하 | 85mph이하(38m/s) |
구분 | 5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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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95이상mph(43m/s) |
중상 | 90-95mph(40-43m/s) |
중 | 85-90mph(38-40m/s) |
중하 | 80-85mph(36-38m/s) |
하 | 80mph이하(36m/s) |
구분 | 6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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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90mph이상(40m/s) |
중상 | 85-90mph(40-43m/s) |
중 | 80-85mph(38-40m/s) |
중하 | 75-80mph(36-38m/s) |
하 | 75mph이하(34m/s) |
구분 | 70대이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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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85mph이상(38m/s) |
중상 | 80-85mph(36-38m/s) |
중 | 75-80mph(34-36m/s) |
중하 | 70-75mph(31-34m/s) |
하 | 70mph이하(31m/s) |
평균 드라이버 탄도 | 백스핀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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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주낮음 | 1,500rpm미만 |
낮음 | 1,500~1,700rpm |
약간낮음 | 1,700~2,000rpm |
보통 | 2,000~2,600rpm |
약간높음 | 2,600~3,000rpm |
높음 | 3,000~3500rpm |
아주높음 | 3500rpm이상 |
평균 드라이버 구질 | 사이드스핀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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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한훅(Pull Hook) | -1,000rpm이상 |
훅(Hook) | -500 ~ -1,000rpm |
약간훅성(Pull) | -500rpm ~ -200rpm |
보통(Straight) | -200rpm ~ +200rpm |
약간슬라이스(Push) | +200rpm ~ +500rpm |
슬라이스(Silce) | +500 ~ +1,000rpm |
강한슬라이스(Push Silce) | +1,000rpm이상 |
넓은 페어웨이 폭 기준으로 최대 사이드스핀 수치는 –500~+500rpm으로 예상합니다. |
평균 드라이버 탄도 | 런치앵글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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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주낮음 | 9도미만 |
낮음 | 9~10도 |
약간낮음 | 10~11도 |
보통 | 11~14도 |
약간높음 | 14~17도 |
높음 | 17~20도 |
아주높음 | 20도이상 |
구분 | 강도R | 강도SR | 강도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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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모델 | 5.2 | 5.0 | 4.7 |
시니어 | 6.4 | 6.2 | 6.0 |
1) 최근 일반 스탁 샤프트(기본) 스펙 기준 입니다. 2) 샤프트 강도에 중요한 영향을 끼치지만 CPM(진동수)과는 다른 개념입니다. |
전문가 답변
Pro-Shin입니다
기재해 주신 정보를 보면 현재 사용하고 있는 캘러웨이 로그ST MAX 유틸리티는 회원님에게 적합한 스펙을 사용하고 계십니다. 오히려 파워히터스타일 스윙인 경우는 약하다고 느끼질수도 있는 강도입니다 비교 하신 구모델 로그 유틸리티는 아마도 2018년에 나온 로그모델로 기억하고 있는데요.
현재 회원님이 사용하고 있는 로그ST MAX와 스펙을 비교하면 구버전 로그가 약14g 샤프트가 더 무겁습니다. 스펙만으로 봤을때는 오히려 지금 사용하시는 로그ST MAX가 더 약하다고 생각이 드셔야 하는데 반대로 회원님은 현재 더 강하다고 느끼시고 있는것 같습니다 이런것을 보면 골퍼분이 느끼는 것과 제조사에서 나온 스펙이랑 차이가 있습니다. 그만큼 골프라는 운동이 정말 예민한 스포츠임은 틀림 없습니다
많은 이유중 하나를 말씀드리자면 구버전 로그는 중량이 더 나가지만 샤프트 토크가 지금과 비슷한 약4.0대를 유지하고 있는데 이부분에서 회원님이 현재 로그ST MAX가 더 강하다고 느껴지시는것이 아닐까 합니다. 즉, 중량이 높으면 동일한 토크라도 다운스윙시 샤프트의 움직임이 더 많아질수 있습니다
반대로 로그ST MAX 구버전 보다 더 가벼워졌기 때문에 토크가 비슷해도 다운스윙시에 샤프트 움직임이 적어지는 현상이 발생하겠죠
이런 경우 임팩트때 헤드 움직임에서 차이가 생깁니다 이전모델은 헤드가 잘 빠져 나갔는데. 현재 모델은 덜 빠져 나가는 영향으로 현재 회원님이 버겁다, 강하다 라고 생각하시지 않을까하고 생각해 봅니다
골프는 멘탈 스포츠 입니다 의심이 생기면 하나 하나 풀어가면 또 쉽게 해결 되기도 합니다 회원님께서 스펙 기준으로만 본다면 큰 문제 없이 사용하실수 있으니 조금 더 클럽에 적응해 보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시간과 관심을 가지신다면 잘 해결 되실수 있다고 봅니다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