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대 핸디10 스피드는 중상 정도인데 다골이 좋아서 만족하고 있음.현재 미즈노 구형MX를 사용하는데 다골로 피팅해서 사용중임
교체를 원하는데 비거리가 안나와 중공형을 고려함(중공형 장점이 궁금함).이름좀 있고 편한 클럽 추천 요망
드라이버 헤드 스피드 |
95-96 mph(42.5-42.9 m/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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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라이버 볼스피드 |
134.9-136.3 mph(60.3-60.9 m/s) |
신장(cm) | 170~175 |
몸무게(kg) | 70~80 |
장갑(손크기) | 24 |
드라이버 평균 비거리(m) |
230~24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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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번 아이언 평균 비거리(m) |
130~140 |
스윙플레인 | 보통 |
탄도 | 보통 |
구질 | 페이드(오른쪽) |
안 맞을땐 1분 투자로
내클럽 진단을 해보시는 건 어떠세요?
내게 맞는 클럽찾기로 이동하시겠습니까?
구분 | 2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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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110mph이상(49m/s이상) |
중상 | 105-110mph(47-49m/s) |
중 | 100-105mph(45-47m/s) |
중하 | 95-100mph(43-45m/s) |
하 | 95mph이하(43m/s) |
구분 | 3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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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105mph이상(47-49m/s) |
중상 | 100-105mph(45-47m/s) |
중 | 95-100mph(43-45m/s) |
중하 | 90-95mph(40-43m/s) |
하 | 90mph이하(40m/s) |
구분 | 4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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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100mph이상(45-47m/s) |
중상 | 95-100mph(43-45m/s) |
중 | 90-95mph(40-43m/s) |
중하 | 85-90mph(38-40m/s) |
하 | 85mph이하(38m/s) |
구분 | 5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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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95이상mph(43m/s) |
중상 | 90-95mph(40-43m/s) |
중 | 85-90mph(38-40m/s) |
중하 | 80-85mph(36-38m/s) |
하 | 80mph이하(36m/s) |
구분 | 6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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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90mph이상(40m/s) |
중상 | 85-90mph(40-43m/s) |
중 | 80-85mph(38-40m/s) |
중하 | 75-80mph(36-38m/s) |
하 | 75mph이하(34m/s) |
구분 | 70대이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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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85mph이상(38m/s) |
중상 | 80-85mph(36-38m/s) |
중 | 75-80mph(34-36m/s) |
중하 | 70-75mph(31-34m/s) |
하 | 70mph이하(31m/s) |
평균 드라이버 탄도 | 백스핀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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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주낮음 | 1,500rpm미만 |
낮음 | 1,500~1,700rpm |
약간낮음 | 1,700~2,000rpm |
보통 | 2,000~2,600rpm |
약간높음 | 2,600~3,000rpm |
높음 | 3,000~3500rpm |
아주높음 | 3500rpm이상 |
평균 드라이버 구질 | 사이드스핀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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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한훅(Pull Hook) | -1,000rpm이상 |
훅(Hook) | -500 ~ -1,000rpm |
약간훅성(Pull) | -500rpm ~ -200rpm |
보통(Straight) | -200rpm ~ +200rpm |
약간슬라이스(Push) | +200rpm ~ +500rpm |
슬라이스(Silce) | +500 ~ +1,000rpm |
강한슬라이스(Push Silce) | +1,000rpm이상 |
넓은 페어웨이 폭 기준으로 최대 사이드스핀 수치는 –500~+500rpm으로 예상합니다. |
평균 드라이버 탄도 | 런치앵글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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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주낮음 | 9도미만 |
낮음 | 9~10도 |
약간낮음 | 10~11도 |
보통 | 11~14도 |
약간높음 | 14~17도 |
높음 | 17~20도 |
아주높음 | 20도이상 |
구분 | 강도R | 강도SR | 강도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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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모델 | 5.2 | 5.0 | 4.7 |
시니어 | 6.4 | 6.2 | 6.0 |
1) 최근 일반 스탁 샤프트(기본) 스펙 기준 입니다. 2) 샤프트 강도에 중요한 영향을 끼치지만 CPM(진동수)과는 다른 개념입니다. |
전문가 답변
Pro-Shin 입니다
핸디캡 10이면 싱글 골퍼로 골프의 꽃이라고 합니다. 비거리가 조금 약하시다면 중공형은 좋은 대안입니다.중공형 장점을 간단히 말씀 드리면 헤드가 비교적 더 넓고 더 낮은 중심 무게를 갖추고 있어서 관용성이 우수합니다.
관용성은 편한 스윙으로 진행되고 그것은 결국 비거리로 이어지게 됩니다.이러한 디자인은 일반적으로 공을 높이 올리고 멀리 날아가게 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중공형은 아주 오래전부터 출시와 단종을 거듭하는 모델이었습니다. 디자인이 투박하여 어드레스 시 시야가 불편하고 타구감이 많이 떨어져서 디자인과 타구감에 예민한 국내 골퍼에게는 큰 인기를 끌지 못했습니다.
현재 기술력 발전에 의한 소재와 디자인 개발로 유명 PGA 투어프로들도 많이 사용하고 있는 디자인 이기도 합니다.보통 아이언은 미국과 일본 브랜드로 나눌 수 있고 차이도 있습니다. 간단한 차이점은 타구감 입니다.
미국 브랜드의 단조 아이언들은 대체적으로 좀 하드한 감을 가지고 출시되어 소프트한 감을 즐기는 골퍼들은 대부분 일본 브랜드를 선호하였습니다.
하지만 지금 보면 그런 감의 차이가 잘 구분 되지 않는 경우도 많습니다. 물론 개인차는 있을 수 있습니다. 요즘 디자인 쪽에서는 미국 브랜드 모델이 혁신적으로 많이 출시되고 있는데 그만큼 디자인 영역에서도 미국 브랜드의 많은 노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말씀하신 대로 몇 가지 제품을 알려드리면요, 미즈노 프로 243 /타이틀리스트 T200 / 테일러메이드 P770 /캘러웨이 Apex 24프로 모델들은 인기가 많고 비거리에도 많은 호평을 가진 중공형 아이언 군입니다. 회원님 핸디캡에도 무난하고 편하게 다루 실수 있는 좋은 아이언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