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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문가 진단

드라이버
캘러웨이 패러다임
mama 2024.03.15

기본 데이터

  • 50대 남
  • 타수 95~90
드라이버 헤드 스피드 89-90 mph(39.8-40.2 m/s)
드라이버 볼스피드 126.4-127.8 mph(56.5-57.1 m/s)
신장(cm) 170~175
몸무게(kg) 70~80
장갑(손크기) 23
드라이버 평균 비거리(m) 210~220
7번 아이언 평균 비거리(m) 130~140
스윙플레인 보통
백스핀 3000 ~ 3100
사이드스핀 -400 ~ -300
사용 드라이버 로프트 10
런치앵글 20 ~ 21
사용 드라이버 샤프트 토크 4.6 ~ 5.0

진단 아이템

클럽 구분 드라이버
모델명 캘러웨이 패러다임
샤프트 스펙 벤투스 기본 / R(Regular)
비거리 및 방향성이 안좋아요
오래동안 캘러웨이 x16 S를사용하다가 패러다임 R로 바꾸었는데 방향이 일정하지 않아요 다시 교체를 해야 하나요?

전문가 답변

샵매니저 Pro신 2024.03.19
샤프트
70%
클럽무게
90%
난이도
95%
적합도
안녕하세요. 회원님
Pro-Shin입니다

출장을 다녀와서 답변이 늦었습니다.
캘러웨이 패러다임 드라이버는 최근 많은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으며, 회원님의 핸디캡에도 잘 맞는 우수한 드라이버입니다. 그러나 중요한 고려 사항은 샤프트의 강도입니다.

일반적으로 나이가 들면서 새 드라이버를 선택할 때, 많은 중년 골퍼분들이 기존보다 더 부드러운 샤프트를 선호하시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는 장기적인 사용을 염두에 두고 있는 조치로 보입니다만, 너무 큰 강도의 변화는 스윙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항상 강조드리지만, 골프 클럽에서 샤프트는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전체 성능의 70% 이상을 좌우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특히 샤프트 강도는 성능에 큰 영향을 미치는 핵심 포인트입니다. 결국, 적절한 샤프트 강도를 선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사실, 샤프트 강도만 잘 맞추어 사용하면 큰 문제 없이 드라이버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님이 이전에 사용하셨던 캘러웨이 XR16 드라이버는 현재 시중에 나와 있는 드라이버들보다 강도가 더 높고 샤프트가 경화되어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번 교체는 최소 SR~S강도로 선택 하셔야할 상황 이었습니다.

스윙을 조정 하시는 방법도 방법이지만 골프에 대한 관심이 많으시고 여유가 되신다면, 빠른 시일내에 샤프트 교체를 고려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골프에 대한 흥미를 유지하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Pro신 프로필

안 맞을땐 1분 투자로 내클럽 진단을 해보시는 건 어떠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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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문가 답변

스피드

  • 헤드의 임팩트때 속도를 의미하며, 스크린골프 데이터와 아래 평균 데이터를 참고하세요.
    스윙스타일, 경로, 클럽,볼 선택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아마추어 남성 골퍼 평균 데이터
구분 20대
110mph이상(49m/s이상)
중상 105-110mph(47-49m/s)
100-105mph(45-47m/s)
중하 95-100mph(43-45m/s)
95mph이하(43m/s)
구분 30대
105mph이상(47-49m/s)
중상 100-105mph(45-47m/s)
95-100mph(43-45m/s)
중하 90-95mph(40-43m/s)
90mph이하(40m/s)
구분 40대
100mph이상(45-47m/s)
중상 95-100mph(43-45m/s)
90-95mph(40-43m/s)
중하 85-90mph(38-40m/s)
85mph이하(38m/s)
구분 50대
95이상mph(43m/s)
중상 90-95mph(40-43m/s)
85-90mph(38-40m/s)
중하 80-85mph(36-38m/s)
80mph이하(36m/s)
구분 60대
90mph이상(40m/s)
중상 85-90mph(40-43m/s)
80-85mph(38-40m/s)
중하 75-80mph(36-38m/s)
75mph이하(34m/s)
구분 70대이상
85mph이상(38m/s)
중상 80-85mph(36-38m/s)
75-80mph(34-36m/s)
중하 70-75mph(31-34m/s)
70mph이하(31m/s)

백스핀

  • 공이 임팩트후 공중에서 역방향으로 회전하는 것을 나타내며, 스크린골프 데이터와 아래 평균 데이터를 비교해 참고하세요.
아마추어 남성 골퍼 평균 데이터
평균 드라이버 탄도 백스핀 수치
아주낮음 1,500rpm미만
낮음 1,500~1,700rpm
약간낮음 1,700~2,000rpm
보통 2,000~2,600rpm
약간높음 2,600~3,000rpm
높음 3,000~3500rpm
아주높음 3500rpm이상
※스윙스타일, 경로, 클럽, 볼 선택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사이드스핀

  • 공이 임팩트 후 공이 공중에서 좌우로 회전하는 것을 나타내며, 스크린골프 데이터와 아래 평균 데이터를 비교해 참고하세요.
아마추어 남성 골퍼 평균 데이터
평균 드라이버 구질 사이드스핀 수치
강한훅(Pull Hook) -1,000rpm이상
훅(Hook) -500 ~ -1,000rpm
약간훅성(Pull) -500rpm ~ -200rpm
보통(Straight) -200rpm ~ +200rpm
약간슬라이스(Push) +200rpm ~ +500rpm
슬라이스(Silce) +500 ~ +1,000rpm
강한슬라이스(Push Silce) +1,000rpm이상
넓은 페어웨이 폭 기준으로 최대 사이드스핀 수치는
–500~+500rpm으로 예상합니다.
※ 스윙스타일, 경로, 클럽 , 볼 선택에 따라 달라 질 수 있습니다.

런치앵글

  • 공이 임팩트 후 날아가는 각도를 말하며, 스크린골프 데이터와 아래 평균 데이터를 비교해 참고하세요.
아마추어 남성 골퍼 평균 데이터
평균 드라이버 탄도 런치앵글 수치
아주낮음 9도미만
낮음 9~10도
약간낮음 10~11도
보통 11~14도
약간높음 14~17도
높음 17~20도
아주높음 20도이상
※ 스윙스타일, 경로, 클럽, 볼 선택에 따라 달라 질 수 있습니다.

샤프트토크

  • 샤프트의 비틀림 정도를 말합니다.
  • 토크는 아래 평균 데이터를 비교해 참고하세요.(높을수록 부드럽게 느껴집니다)
드라이버 대표 모델 평균 데이터
구분 강도R 강도SR 강도S
일반모델 5.2 5.0 4.7
시니어 6.4 6.2 6.0
1) 최근 일반 스탁 샤프트(기본) 스펙 기준 입니다.
2) 샤프트 강도에 중요한 영향을 끼치지만 CPM(진동수)과는 다른 개념입니다.
※ 본 데이터는 국내 공식 수입원이 공개한 아시아 스펙 기준 데이터로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