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이버 헤드 스피드 |
100-101 mph(44.7-45.2 m/s) |
---|---|
드라이버 볼스피드 |
142.0-143.4 mph(63.5-64.1 m/s) |
신장(cm) | 160~170 |
몸무게(kg) | 60~70 |
장갑(손크기) | 22 |
드라이버 평균 비거리(m) |
220~230 |
---|---|
7번 아이언 평균 비거리(m) |
150~160 |
스윙플레인 | 플랫 |
백스핀 | 2400 ~ 2500 |
사이드스핀 | -1000 ~ -900 |
사용 드라이버 로프트 | 9.0 |
런치앵글 | 15 ~ 16 |
사용 드라이버 샤프트 토크 | 4.1 ~ 4.5 |
안 맞을땐 1분 투자로
내클럽 진단을 해보시는 건 어떠세요?
내게 맞는 클럽찾기로 이동하시겠습니까?
구분 | 20대 |
---|---|
상 | 110mph이상(49m/s이상) |
중상 | 105-110mph(47-49m/s) |
중 | 100-105mph(45-47m/s) |
중하 | 95-100mph(43-45m/s) |
하 | 95mph이하(43m/s) |
구분 | 30대 |
---|---|
상 | 105mph이상(47-49m/s) |
중상 | 100-105mph(45-47m/s) |
중 | 95-100mph(43-45m/s) |
중하 | 90-95mph(40-43m/s) |
하 | 90mph이하(40m/s) |
구분 | 40대 |
---|---|
상 | 100mph이상(45-47m/s) |
중상 | 95-100mph(43-45m/s) |
중 | 90-95mph(40-43m/s) |
중하 | 85-90mph(38-40m/s) |
하 | 85mph이하(38m/s) |
구분 | 50대 |
---|---|
상 | 95이상mph(43m/s) |
중상 | 90-95mph(40-43m/s) |
중 | 85-90mph(38-40m/s) |
중하 | 80-85mph(36-38m/s) |
하 | 80mph이하(36m/s) |
구분 | 60대 |
---|---|
상 | 90mph이상(40m/s) |
중상 | 85-90mph(40-43m/s) |
중 | 80-85mph(38-40m/s) |
중하 | 75-80mph(36-38m/s) |
하 | 75mph이하(34m/s) |
구분 | 70대이상 |
---|---|
상 | 85mph이상(38m/s) |
중상 | 80-85mph(36-38m/s) |
중 | 75-80mph(34-36m/s) |
중하 | 70-75mph(31-34m/s) |
하 | 70mph이하(31m/s) |
평균 드라이버 탄도 | 백스핀 수치 |
---|---|
아주낮음 | 1,500rpm미만 |
낮음 | 1,500~1,700rpm |
약간낮음 | 1,700~2,000rpm |
보통 | 2,000~2,600rpm |
약간높음 | 2,600~3,000rpm |
높음 | 3,000~3500rpm |
아주높음 | 3500rpm이상 |
평균 드라이버 구질 | 사이드스핀 수치 |
---|---|
강한훅(Pull Hook) | -1,000rpm이상 |
훅(Hook) | -500 ~ -1,000rpm |
약간훅성(Pull) | -500rpm ~ -200rpm |
보통(Straight) | -200rpm ~ +200rpm |
약간슬라이스(Push) | +200rpm ~ +500rpm |
슬라이스(Silce) | +500 ~ +1,000rpm |
강한슬라이스(Push Silce) | +1,000rpm이상 |
넓은 페어웨이 폭 기준으로 최대 사이드스핀 수치는 –500~+500rpm으로 예상합니다. |
평균 드라이버 탄도 | 런치앵글 수치 |
---|---|
아주낮음 | 9도미만 |
낮음 | 9~10도 |
약간낮음 | 10~11도 |
보통 | 11~14도 |
약간높음 | 14~17도 |
높음 | 17~20도 |
아주높음 | 20도이상 |
구분 | 강도R | 강도SR | 강도S |
---|---|---|---|
일반모델 | 5.2 | 5.0 | 4.7 |
시니어 | 6.4 | 6.2 | 6.0 |
1) 최근 일반 스탁 샤프트(기본) 스펙 기준 입니다. 2) 샤프트 강도에 중요한 영향을 끼치지만 CPM(진동수)과는 다른 개념입니다. |
전문가 답변
Pro-Shin 입니다
타이틀리스트 TSR2 드라이버는 회원님의 핸디캡에는 부담 없이 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는 좋은 드라이버입니다. 기재 해 주신 골프 정보를 참고로 하면, 현재 발생하시는 훅 구질은 샤프트 강도 문제와 관련이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샤프트명이 기재 되어 있지 않아서 일반 애프터 마켓 샤프트 기준으로 말씀 드립니다. 샤프트가 약할 경우, 스윙 시 샤프트가 과도하게 휘어져 페이스가 닫히는 방향으로 움직일 수 있습니다. 이는 훅 라인을 만들어 훅 구질을 유발할 수 있으며, 특히 스윙 속도가 빠른 골퍼에게 더욱 명확하게 나타납니다.
현재 사용하시는 50g대 샤프트는 회원님의 헤드 스피드와 파워를 감당하기 어려울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60g대 샤프트로 교체하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하지만, 샤프트는 브랜드마다 물성 차이가 존재하며, 60/ S강도 표기라도 실제 무게는 50g대 S 강도 수준인 경우도 많습니다. 따라서, 기본적으로 60g 초중반 중량의 샤프트를 선택하시고, 스펙을 꼼꼼하게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60g대 샤프트의 경우, SR 또는 S 강도는 회원님의 스윙 스타일에 따라 선택하시면 됩니다. 만약 스윙어 스타일이시라면 SR 강도도 큰 문제는 없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적절한 샤프트 선택도 중요하지만 더불어 스윙 개선을 통해 구질을 확인 해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