젝시오11 드라이버를 사용하고 있는데 다음과 같은 문제로 고민하고 있습니다.
방향성이 좋지 않음: 드라이버샷 방향이 불안정하고 원하는 방향대로 공을 날리기 어려움
거리가 짧음: 다른 드라이버를 시타해 비교하면 드라이버샷 거리가 짧음
드라이버 헤드 스피드 |
94-95 mph(42.0-42.5 m/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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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라이버 볼스피드 |
133.5-134.9 mph(59.7-60.3 m/s) |
신장(cm) | 176~180 |
몸무게(kg) | 70~80 |
장갑(손크기) | 24 |
드라이버 평균 비거리(m) |
220~23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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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번 아이언 평균 비거리(m) |
140~150 |
스윙플레인 | 플랫 |
백스핀 | 3000 ~ 3100 |
사이드스핀 | -500 ~ -400 |
사용 드라이버 로프트 | 10 |
런치앵글 | 17 ~ 18 |
사용 드라이버 샤프트 토크 | 4.6 ~ 5.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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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 2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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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110mph이상(49m/s이상) |
중상 | 105-110mph(47-49m/s) |
중 | 100-105mph(45-47m/s) |
중하 | 95-100mph(43-45m/s) |
하 | 95mph이하(43m/s) |
구분 | 3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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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105mph이상(47-49m/s) |
중상 | 100-105mph(45-47m/s) |
중 | 95-100mph(43-45m/s) |
중하 | 90-95mph(40-43m/s) |
하 | 90mph이하(40m/s) |
구분 | 4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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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100mph이상(45-47m/s) |
중상 | 95-100mph(43-45m/s) |
중 | 90-95mph(40-43m/s) |
중하 | 85-90mph(38-40m/s) |
하 | 85mph이하(38m/s) |
구분 | 5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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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95이상mph(43m/s) |
중상 | 90-95mph(40-43m/s) |
중 | 85-90mph(38-40m/s) |
중하 | 80-85mph(36-38m/s) |
하 | 80mph이하(36m/s) |
구분 | 6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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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90mph이상(40m/s) |
중상 | 85-90mph(40-43m/s) |
중 | 80-85mph(38-40m/s) |
중하 | 75-80mph(36-38m/s) |
하 | 75mph이하(34m/s) |
구분 | 70대이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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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85mph이상(38m/s) |
중상 | 80-85mph(36-38m/s) |
중 | 75-80mph(34-36m/s) |
중하 | 70-75mph(31-34m/s) |
하 | 70mph이하(31m/s) |
평균 드라이버 탄도 | 백스핀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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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주낮음 | 1,500rpm미만 |
낮음 | 1,500~1,700rpm |
약간낮음 | 1,700~2,000rpm |
보통 | 2,000~2,600rpm |
약간높음 | 2,600~3,000rpm |
높음 | 3,000~3500rpm |
아주높음 | 3500rpm이상 |
평균 드라이버 구질 | 사이드스핀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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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한훅(Pull Hook) | -1,000rpm이상 |
훅(Hook) | -500 ~ -1,000rpm |
약간훅성(Pull) | -500rpm ~ -200rpm |
보통(Straight) | -200rpm ~ +200rpm |
약간슬라이스(Push) | +200rpm ~ +500rpm |
슬라이스(Silce) | +500 ~ +1,000rpm |
강한슬라이스(Push Silce) | +1,000rpm이상 |
넓은 페어웨이 폭 기준으로 최대 사이드스핀 수치는 –500~+500rpm으로 예상합니다. |
평균 드라이버 탄도 | 런치앵글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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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주낮음 | 9도미만 |
낮음 | 9~10도 |
약간낮음 | 10~11도 |
보통 | 11~14도 |
약간높음 | 14~17도 |
높음 | 17~20도 |
아주높음 | 20도이상 |
구분 | 강도R | 강도SR | 강도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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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모델 | 5.2 | 5.0 | 4.7 |
시니어 | 6.4 | 6.2 | 6.0 |
1) 최근 일반 스탁 샤프트(기본) 스펙 기준 입니다. 2) 샤프트 강도에 중요한 영향을 끼치지만 CPM(진동수)과는 다른 개념입니다. |
전문가 답변
Pro-Shin 입니다.
젝시오11 드라이버는 2020년에 출시된 모델로 현재까지도 많은 골퍼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으며, 회원님의 핸디캡에도 적합한 좋은 드라이버입니다.
올려주신 사용자 정보를 바탕으로 가장 큰 문제는 샤프트 강도에 있다고 판단되며, 현재 헤드 스피드와 샤프트 강도가 맞지 않아 방향성과 거리 손실 문제가 발생하고 있는 답답한 상황입니다.
스피드에 비해 로프트가 높아 고탄도를 형성하고, 샤프트 강도가 약해 방향성 문제를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런 경우 교체가 가장 간결하고 빠른 해결책입니다. 스윙 문제를 재정립하는 것도 좋지만, 그것만으로는 해결되지 않으며, 결론적으로 샤프트 강도를 올리거나 토크를 낮추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자주 말씀 드리지만, 드라이버는 샤프트의 강도만 잘 맞추어도 사실 큰 문제가 없으며, 샤프트 강도가 가장 중요합니다. 실질적인 성능과 적합 여부는 샤프트로 70% 이상 좌우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맞지 않는 샤프트를 사용하면 스윙 패턴이 틀어지고 다른 장비에도 큰 영향을 주게 되므로, 회원님의 스윙 스피드는 일반 브랜드 스탁 샤프트인(시니어 브랜드 제외) 경우 최소 S 강도를 사용해야 하며, 속된말로 강하게 치시는 경우 최소 애프터 마켓 샤프트 기준 50그램대 중반 이상 샤프트 S 강도를 사용하는 것이 적합합니다. 그리고 드라이버 교체를 하시는 경우는 로프트를 9.5도 정도로 선택 하시는 편이 유리 합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