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페이지

전문가 진단

드라이버
미즈노 stx230(사용예정)
spring 2024.08.14

기본 데이터

  • 50대 남
  • 타수 85~80
드라이버 헤드 스피드 87-88 mph(38.9-39.3 m/s)
드라이버 볼스피드 123.5-125.0 mph(55.2-55.9 m/s)
신장(cm) 160~170
몸무게(kg) 60~70
장갑(손크기) 21
드라이버 평균 비거리(m) 190~200
7번 아이언 평균 비거리(m) 120~130
스윙플레인 보통
백스핀 2700 ~ 2800
사이드스핀 -400 ~ -300
사용 드라이버 로프트 10
런치앵글 16 ~ 17
사용 드라이버 샤프트 토크 4.6 ~ 5.0

진단 아이템

클럽 구분 드라이버
모델명 미즈노 stx230(사용예정)
샤프트 스펙 벤투스 / R(Regular)
나의 신체 & 핸디캡에 적합한가요?
몇해전 어깨를 다쳐서 올바른 스윙을 위해 노력 중인데 쉽지 않네요. 고민을 하다가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는 드라이버를 찾고 있는데, 마침 할인도 많이 하는 미즈노 ST-X 230 드라이버 있는데 괜찮을지 궁금합니다

전문가 답변

샵매니저 Pro신 2024.08.16
샤프트
95%
클럽무게
95%
난이도
95%
적합도
안녕하세요 회원님

Pro-Shin입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전반적으로 회원님의 신체 조건과 골프 데이터를 고려할 때, 미즈노 ST-X 230 드라이버는 적절한 선택이 될 것으로 판단됩니다.

미즈노 ST-X 230 드라이버는 높은 관용성과 안정적인 비거리를 제공하는 모델로 호평을 받고 있으며 회원님 상황의 핸디캡에도 다루기가 용이한 좋은 드라이버 입니다.

높은 관용성은 어깨 부상으로 인해 완벽한 스윙이 어려운 상황에서 미스샷을 줄여주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아직 정상적인 스윙이 되지 않은 상황에서도 큰 무리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만,어깨 부상 이력으로 인한 스윙 폼 개선에도 지속적인 노력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샤프트도 일반 스탁 후지쿠라 벤투스R(레귤러/Regular)샤프트의 강도나 무게등 기타 스펙을 고려할때도 역시 큰 무리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요즈음 유투브에서도 상황별 레슨 동영상이 많으니 참고 하시면 좋습니다.

빨리 회복 하시어 즐거운 골프 생활 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Pro신 프로필

안 맞을땐 1분 투자로 내클럽 진단을 해보시는 건 어떠세요?

내 클럽 적합 진단

전문가 답변

스피드

  • 헤드의 임팩트때 속도를 의미하며, 스크린골프 데이터와 아래 평균 데이터를 참고하세요.
    스윙스타일, 경로, 클럽,볼 선택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아마추어 남성 골퍼 평균 데이터
구분 20대
110mph이상(49m/s이상)
중상 105-110mph(47-49m/s)
100-105mph(45-47m/s)
중하 95-100mph(43-45m/s)
95mph이하(43m/s)
구분 30대
105mph이상(47-49m/s)
중상 100-105mph(45-47m/s)
95-100mph(43-45m/s)
중하 90-95mph(40-43m/s)
90mph이하(40m/s)
구분 40대
100mph이상(45-47m/s)
중상 95-100mph(43-45m/s)
90-95mph(40-43m/s)
중하 85-90mph(38-40m/s)
85mph이하(38m/s)
구분 50대
95이상mph(43m/s)
중상 90-95mph(40-43m/s)
85-90mph(38-40m/s)
중하 80-85mph(36-38m/s)
80mph이하(36m/s)
구분 60대
90mph이상(40m/s)
중상 85-90mph(40-43m/s)
80-85mph(38-40m/s)
중하 75-80mph(36-38m/s)
75mph이하(34m/s)
구분 70대이상
85mph이상(38m/s)
중상 80-85mph(36-38m/s)
75-80mph(34-36m/s)
중하 70-75mph(31-34m/s)
70mph이하(31m/s)

백스핀

  • 공이 임팩트후 공중에서 역방향으로 회전하는 것을 나타내며, 스크린골프 데이터와 아래 평균 데이터를 비교해 참고하세요.
아마추어 남성 골퍼 평균 데이터
평균 드라이버 탄도 백스핀 수치
아주낮음 1,500rpm미만
낮음 1,500~1,700rpm
약간낮음 1,700~2,000rpm
보통 2,000~2,600rpm
약간높음 2,600~3,000rpm
높음 3,000~3500rpm
아주높음 3500rpm이상
※스윙스타일, 경로, 클럽, 볼 선택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사이드스핀

  • 공이 임팩트 후 공이 공중에서 좌우로 회전하는 것을 나타내며, 스크린골프 데이터와 아래 평균 데이터를 비교해 참고하세요.
아마추어 남성 골퍼 평균 데이터
평균 드라이버 구질 사이드스핀 수치
강한훅(Pull Hook) -1,000rpm이상
훅(Hook) -500 ~ -1,000rpm
약간훅성(Pull) -500rpm ~ -200rpm
보통(Straight) -200rpm ~ +200rpm
약간슬라이스(Push) +200rpm ~ +500rpm
슬라이스(Silce) +500 ~ +1,000rpm
강한슬라이스(Push Silce) +1,000rpm이상
넓은 페어웨이 폭 기준으로 최대 사이드스핀 수치는
–500~+500rpm으로 예상합니다.
※ 스윙스타일, 경로, 클럽 , 볼 선택에 따라 달라 질 수 있습니다.

런치앵글

  • 공이 임팩트 후 날아가는 각도를 말하며, 스크린골프 데이터와 아래 평균 데이터를 비교해 참고하세요.
아마추어 남성 골퍼 평균 데이터
평균 드라이버 탄도 런치앵글 수치
아주낮음 9도미만
낮음 9~10도
약간낮음 10~11도
보통 11~14도
약간높음 14~17도
높음 17~20도
아주높음 20도이상
※ 스윙스타일, 경로, 클럽, 볼 선택에 따라 달라 질 수 있습니다.

샤프트토크

  • 샤프트의 비틀림 정도를 말합니다.
  • 토크는 아래 평균 데이터를 비교해 참고하세요.(높을수록 부드럽게 느껴집니다)
드라이버 대표 모델 평균 데이터
구분 강도R 강도SR 강도S
일반모델 5.2 5.0 4.7
시니어 6.4 6.2 6.0
1) 최근 일반 스탁 샤프트(기본) 스펙 기준 입니다.
2) 샤프트 강도에 중요한 영향을 끼치지만 CPM(진동수)과는 다른 개념입니다.
※ 본 데이터는 국내 공식 수입원이 공개한 아시아 스펙 기준 데이터로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