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이버 헤드 스피드 |
87-88 mph(38.9-39.3 m/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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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라이버 볼스피드 |
123.5-125.0 mph(55.2-55.9 m/s) |
신장(cm) | 160~170 |
몸무게(kg) | 60~70 |
장갑(손크기) | 21 |
드라이버 평균 비거리(m) |
190~2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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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번 아이언 평균 비거리(m) |
120~130 |
스윙플레인 | 보통 |
백스핀 | 2700 ~ 2800 |
사이드스핀 | -400 ~ -300 |
사용 드라이버 로프트 | 10 |
런치앵글 | 16 ~ 17 |
사용 드라이버 샤프트 토크 | 4.6 ~ 5.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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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 2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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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110mph이상(49m/s이상) |
중상 | 105-110mph(47-49m/s) |
중 | 100-105mph(45-47m/s) |
중하 | 95-100mph(43-45m/s) |
하 | 95mph이하(43m/s) |
구분 | 3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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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105mph이상(47-49m/s) |
중상 | 100-105mph(45-47m/s) |
중 | 95-100mph(43-45m/s) |
중하 | 90-95mph(40-43m/s) |
하 | 90mph이하(40m/s) |
구분 | 4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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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100mph이상(45-47m/s) |
중상 | 95-100mph(43-45m/s) |
중 | 90-95mph(40-43m/s) |
중하 | 85-90mph(38-40m/s) |
하 | 85mph이하(38m/s) |
구분 | 5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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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95이상mph(43m/s) |
중상 | 90-95mph(40-43m/s) |
중 | 85-90mph(38-40m/s) |
중하 | 80-85mph(36-38m/s) |
하 | 80mph이하(36m/s) |
구분 | 6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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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90mph이상(40m/s) |
중상 | 85-90mph(40-43m/s) |
중 | 80-85mph(38-40m/s) |
중하 | 75-80mph(36-38m/s) |
하 | 75mph이하(34m/s) |
구분 | 70대이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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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85mph이상(38m/s) |
중상 | 80-85mph(36-38m/s) |
중 | 75-80mph(34-36m/s) |
중하 | 70-75mph(31-34m/s) |
하 | 70mph이하(31m/s) |
평균 드라이버 탄도 | 백스핀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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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주낮음 | 1,500rpm미만 |
낮음 | 1,500~1,700rpm |
약간낮음 | 1,700~2,000rpm |
보통 | 2,000~2,600rpm |
약간높음 | 2,600~3,000rpm |
높음 | 3,000~3500rpm |
아주높음 | 3500rpm이상 |
평균 드라이버 구질 | 사이드스핀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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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한훅(Pull Hook) | -1,000rpm이상 |
훅(Hook) | -500 ~ -1,000rpm |
약간훅성(Pull) | -500rpm ~ -200rpm |
보통(Straight) | -200rpm ~ +200rpm |
약간슬라이스(Push) | +200rpm ~ +500rpm |
슬라이스(Silce) | +500 ~ +1,000rpm |
강한슬라이스(Push Silce) | +1,000rpm이상 |
넓은 페어웨이 폭 기준으로 최대 사이드스핀 수치는 –500~+500rpm으로 예상합니다. |
평균 드라이버 탄도 | 런치앵글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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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주낮음 | 9도미만 |
낮음 | 9~10도 |
약간낮음 | 10~11도 |
보통 | 11~14도 |
약간높음 | 14~17도 |
높음 | 17~20도 |
아주높음 | 20도이상 |
구분 | 강도R | 강도SR | 강도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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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모델 | 5.2 | 5.0 | 4.7 |
시니어 | 6.4 | 6.2 | 6.0 |
1) 최근 일반 스탁 샤프트(기본) 스펙 기준 입니다. 2) 샤프트 강도에 중요한 영향을 끼치지만 CPM(진동수)과는 다른 개념입니다. |
전문가 답변
Pro-Shin입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전반적으로 회원님의 신체 조건과 골프 데이터를 고려할 때, 미즈노 ST-X 230 드라이버는 적절한 선택이 될 것으로 판단됩니다.
미즈노 ST-X 230 드라이버는 높은 관용성과 안정적인 비거리를 제공하는 모델로 호평을 받고 있으며 회원님 상황의 핸디캡에도 다루기가 용이한 좋은 드라이버 입니다.
높은 관용성은 어깨 부상으로 인해 완벽한 스윙이 어려운 상황에서 미스샷을 줄여주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아직 정상적인 스윙이 되지 않은 상황에서도 큰 무리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만,어깨 부상 이력으로 인한 스윙 폼 개선에도 지속적인 노력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샤프트도 일반 스탁 후지쿠라 벤투스R(레귤러/Regular)샤프트의 강도나 무게등 기타 스펙을 고려할때도 역시 큰 무리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요즈음 유투브에서도 상황별 레슨 동영상이 많으니 참고 하시면 좋습니다.
빨리 회복 하시어 즐거운 골프 생활 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