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이버 헤드 스피드 |
92-93 mph(41.1-41.6 m/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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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라이버 볼스피드 |
130.6-132.1 mph(58.4-59.0 m/s) |
신장(cm) | 170~175 |
몸무게(kg) | 70~80 |
장갑(손크기) | 23 |
드라이버 평균 비거리(m) |
220~23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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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번 아이언 평균 비거리(m) |
130~140 |
스윙플레인 | 플랫 |
백스핀 | 2900 ~ 3000 |
사이드스핀 | -600 ~ -500 |
사용 드라이버 로프트 | 9.0 |
런치앵글 | 23 ~ 24 |
사용 드라이버 샤프트 토크 | 4.6 ~ 5.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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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 20대 |
---|---|
상 | 110mph이상(49m/s이상) |
중상 | 105-110mph(47-49m/s) |
중 | 100-105mph(45-47m/s) |
중하 | 95-100mph(43-45m/s) |
하 | 95mph이하(43m/s) |
구분 | 3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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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105mph이상(47-49m/s) |
중상 | 100-105mph(45-47m/s) |
중 | 95-100mph(43-45m/s) |
중하 | 90-95mph(40-43m/s) |
하 | 90mph이하(40m/s) |
구분 | 4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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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100mph이상(45-47m/s) |
중상 | 95-100mph(43-45m/s) |
중 | 90-95mph(40-43m/s) |
중하 | 85-90mph(38-40m/s) |
하 | 85mph이하(38m/s) |
구분 | 5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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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95이상mph(43m/s) |
중상 | 90-95mph(40-43m/s) |
중 | 85-90mph(38-40m/s) |
중하 | 80-85mph(36-38m/s) |
하 | 80mph이하(36m/s) |
구분 | 6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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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90mph이상(40m/s) |
중상 | 85-90mph(40-43m/s) |
중 | 80-85mph(38-40m/s) |
중하 | 75-80mph(36-38m/s) |
하 | 75mph이하(34m/s) |
구분 | 70대이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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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85mph이상(38m/s) |
중상 | 80-85mph(36-38m/s) |
중 | 75-80mph(34-36m/s) |
중하 | 70-75mph(31-34m/s) |
하 | 70mph이하(31m/s) |
평균 드라이버 탄도 | 백스핀 수치 |
---|---|
아주낮음 | 1,500rpm미만 |
낮음 | 1,500~1,700rpm |
약간낮음 | 1,700~2,000rpm |
보통 | 2,000~2,600rpm |
약간높음 | 2,600~3,000rpm |
높음 | 3,000~3500rpm |
아주높음 | 3500rpm이상 |
평균 드라이버 구질 | 사이드스핀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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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한훅(Pull Hook) | -1,000rpm이상 |
훅(Hook) | -500 ~ -1,000rpm |
약간훅성(Pull) | -500rpm ~ -200rpm |
보통(Straight) | -200rpm ~ +200rpm |
약간슬라이스(Push) | +200rpm ~ +500rpm |
슬라이스(Silce) | +500 ~ +1,000rpm |
강한슬라이스(Push Silce) | +1,000rpm이상 |
넓은 페어웨이 폭 기준으로 최대 사이드스핀 수치는 –500~+500rpm으로 예상합니다. |
평균 드라이버 탄도 | 런치앵글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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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주낮음 | 9도미만 |
낮음 | 9~10도 |
약간낮음 | 10~11도 |
보통 | 11~14도 |
약간높음 | 14~17도 |
높음 | 17~20도 |
아주높음 | 20도이상 |
구분 | 강도R | 강도SR | 강도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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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모델 | 5.2 | 5.0 | 4.7 |
시니어 | 6.4 | 6.2 | 6.0 |
1) 최근 일반 스탁 샤프트(기본) 스펙 기준 입니다. 2) 샤프트 강도에 중요한 영향을 끼치지만 CPM(진동수)과는 다른 개념입니다. |
전문가 답변
Pro-Shin 입니다.
캘러웨이 로그 ST 맥스 드라이버는 회원님의 핸디캡에 적합한 좋은 드라이버입니다.
이 드라이버는 카본 복합 소재로 제작되어 금속성 타구음과 타구감은 다소 부족할 수 있지만, 초중급자 골퍼들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어 많은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골프에 대한 열정이 대단하신데요. 드라이버의 탄도가 높은 문제는 많은 골퍼들이 겪는 일반적인 고민이며, 충분히 이해할 수 있습니다.
샤프트 강도를 조정하는 것에 대한 고민도 자연스러운 선택이지만, 자신의 상황을 면밀히 분석하여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로그 ST 맥스 드라이버는 고탄도 특성이 있지만, 회원님이 겪고 있는 높은 탄도의 주된 원인은 스윙 패턴에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레슨 없이 독학으로 연습하셨다면, 여러 이유중 가장 많이 경험 하는것은 다운스윙 시 체중 이동이나 임팩트 시 손목의 릴리즈가 올바르지 않아 탄도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샤프트 강도를 조정하는 것만으로는 근본적인 해결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설사, 교체를 한다고 해도 반드시 시타를 통해 충분히 테스트해 보시기 바랍니다.
현재 사용 중인 기본 스탁 벤투스 S 강도 샤프트는 회원님의 스윙 스피드에 적절한 강도입니다.
벤투스 블랙 6S 샤프트는 스탁 샤프트 S보다 많이 강한 강도로, 교체 시 탄도를 낮출 가능성이 있지만, 스윙이 불안정해져 비거리 손실이나 방향성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로프트 조절이나 런치 앵글도 탄도에 영향을 미치지만, 이미 조정해 보셨다면 다른 요인을 고려해야 할 것입니다.
결국, 가장 효과적이고 빠른 방법은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입니다. 스윙 분석을 통해 문제를 파악하고 교정하면 탄도를 낮추고 비거리도 늘릴 수 있습니다.
시작을 먼저, 유튜브를 활용해 다양한 상황별 레슨을 시청하며 하나씩 해결해 나가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의외로 문제의 원인이 단순할 수 있습니다.
샤프트 교체는 신중하게 고려해야 하며, 최후의 수단으로 생각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슬리브를 통한 드라이버 헤드 , 볼, 그립 등 다양한 변수를 조절해보는 것도 유용한 방법입니다. 이러한 요소들을 조정하여 자신에게 맞는 최적의 세팅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정리하면, 탄도가 높은 문제는 샤프트 강도뿐만 아니라 여러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하기 때문에 섣불리 결론을 내리기 어렵습니다.
우선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스윙을 교정하고, 샤프트 교체는 신중하게 고려하시기 바랍니다. 벤투스 블랙 6S 샤프트를 무료로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지만, 자신의 스윙에 맞지 않으면 오히려 손해가 될 수 있습니다.
즐거운 골프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