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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문가 진단

드라이버
캘러웨이 로그ST MAX
moonjy 2024.09.18

기본 데이터

  • 40대 남
  • 타수 100~95
드라이버 헤드 스피드 92-93 mph(41.1-41.6 m/s)
드라이버 볼스피드 130.6-132.1 mph(58.4-59.0 m/s)
신장(cm) 170~175
몸무게(kg) 70~80
장갑(손크기) 23
드라이버 평균 비거리(m) 220~230
7번 아이언 평균 비거리(m) 130~140
스윙플레인 플랫
백스핀 2900 ~ 3000
사이드스핀 -600 ~ -500
사용 드라이버 로프트 9.0
런치앵글 23 ~ 24
사용 드라이버 샤프트 토크 4.6 ~ 5.0

진단 아이템

클럽 구분 드라이버
모델명 캘러웨이 로그ST MAX
샤프트 스펙 구입시 기본 장착된 벤투스 / S(Stiff)
샤프트 강도가 맞는지 궁금해요
골프에 푹빠진 상태 입니다. 어느날 부터 흥미가 붙기 시작 했습니다. 지금은 캘러웨이 로그 ST 맥스를 사용중인데 탄도가 너무 높습니다 로프트를 조정해도 크게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골프를 레슨없이 거의 독학으로 배워서 아마도 스윙 패턴이 잘못되긴 한거 같은데 잘 쉽게 고쳐지지 않습니다 아는 선배가 샤프트 강도를 늘려 보라고 하던데요 마침 벤투스 블랙 6S 샤프트를 준다고 하여 고민중에 있습니다. 지금도 사용중인 드라이버 샤프트가 기성품으로 조립된 벤투스 블랙 S 플랙스 이지만 사제로 나와있는 블랙은 완전히 다르다고 하던데 샤프트 교체가 어떨까요? 드라이버가 마음에 들어서 헤드는 그냥 사용하고 싶습니다. 조언 부탁 드립니다 (사진은 인터넷으로 찾은것인데 비슷한거 같습니다^^)

전문가 답변

샵매니저 Pro신 2024.09.19
샤프트
95%
클럽무게
95%
난이도
95%
적합도
안녕하세요, 회원님.
Pro-Shin 입니다.

캘러웨이 로그 ST 맥스 드라이버는 회원님의 핸디캡에 적합한 좋은 드라이버입니다.
이 드라이버는 카본 복합 소재로 제작되어 금속성 타구음과 타구감은 다소 부족할 수 있지만, 초중급자 골퍼들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어 많은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골프에 대한 열정이 대단하신데요. 드라이버의 탄도가 높은 문제는 많은 골퍼들이 겪는 일반적인 고민이며, 충분히 이해할 수 있습니다.

샤프트 강도를 조정하는 것에 대한 고민도 자연스러운 선택이지만, 자신의 상황을 면밀히 분석하여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로그 ST 맥스 드라이버는 고탄도 특성이 있지만, 회원님이 겪고 있는 높은 탄도의 주된 원인은 스윙 패턴에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레슨 없이 독학으로 연습하셨다면, 여러 이유중 가장 많이 경험 하는것은 다운스윙 시 체중 이동이나 임팩트 시 손목의 릴리즈가 올바르지 않아 탄도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샤프트 강도를 조정하는 것만으로는 근본적인 해결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설사, 교체를 한다고 해도 반드시 시타를 통해 충분히 테스트해 보시기 바랍니다.

현재 사용 중인 기본 스탁 벤투스 S 강도 샤프트는 회원님의 스윙 스피드에 적절한 강도입니다.

벤투스 블랙 6S 샤프트는 스탁 샤프트 S보다 많이 강한 강도로, 교체 시 탄도를 낮출 가능성이 있지만, 스윙이 불안정해져 비거리 손실이나 방향성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로프트 조절이나 런치 앵글도 탄도에 영향을 미치지만, 이미 조정해 보셨다면 다른 요인을 고려해야 할 것입니다.

결국, 가장 효과적이고 빠른 방법은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입니다. 스윙 분석을 통해 문제를 파악하고 교정하면 탄도를 낮추고 비거리도 늘릴 수 있습니다.

시작을 먼저, 유튜브를 활용해 다양한 상황별 레슨을 시청하며 하나씩 해결해 나가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의외로 문제의 원인이 단순할 수 있습니다.

샤프트 교체는 신중하게 고려해야 하며, 최후의 수단으로 생각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슬리브를 통한 드라이버 헤드 , 볼, 그립 등 다양한 변수를 조절해보는 것도 유용한 방법입니다. 이러한 요소들을 조정하여 자신에게 맞는 최적의 세팅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정리하면, 탄도가 높은 문제는 샤프트 강도뿐만 아니라 여러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하기 때문에 섣불리 결론을 내리기 어렵습니다.

우선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스윙을 교정하고, 샤프트 교체는 신중하게 고려하시기 바랍니다. 벤투스 블랙 6S 샤프트를 무료로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지만, 자신의 스윙에 맞지 않으면 오히려 손해가 될 수 있습니다.

즐거운 골프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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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문가 답변

스피드

  • 헤드의 임팩트때 속도를 의미하며, 스크린골프 데이터와 아래 평균 데이터를 참고하세요.
    스윙스타일, 경로, 클럽,볼 선택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아마추어 남성 골퍼 평균 데이터
구분 20대
110mph이상(49m/s이상)
중상 105-110mph(47-49m/s)
100-105mph(45-47m/s)
중하 95-100mph(43-45m/s)
95mph이하(43m/s)
구분 30대
105mph이상(47-49m/s)
중상 100-105mph(45-47m/s)
95-100mph(43-45m/s)
중하 90-95mph(40-43m/s)
90mph이하(40m/s)
구분 40대
100mph이상(45-47m/s)
중상 95-100mph(43-45m/s)
90-95mph(40-43m/s)
중하 85-90mph(38-40m/s)
85mph이하(38m/s)
구분 50대
95이상mph(43m/s)
중상 90-95mph(40-43m/s)
85-90mph(38-40m/s)
중하 80-85mph(36-38m/s)
80mph이하(36m/s)
구분 60대
90mph이상(40m/s)
중상 85-90mph(40-43m/s)
80-85mph(38-40m/s)
중하 75-80mph(36-38m/s)
75mph이하(34m/s)
구분 70대이상
85mph이상(38m/s)
중상 80-85mph(36-38m/s)
75-80mph(34-36m/s)
중하 70-75mph(31-34m/s)
70mph이하(31m/s)

백스핀

  • 공이 임팩트후 공중에서 역방향으로 회전하는 것을 나타내며, 스크린골프 데이터와 아래 평균 데이터를 비교해 참고하세요.
아마추어 남성 골퍼 평균 데이터
평균 드라이버 탄도 백스핀 수치
아주낮음 1,500rpm미만
낮음 1,500~1,700rpm
약간낮음 1,700~2,000rpm
보통 2,000~2,600rpm
약간높음 2,600~3,000rpm
높음 3,000~3500rpm
아주높음 3500rpm이상
※스윙스타일, 경로, 클럽, 볼 선택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사이드스핀

  • 공이 임팩트 후 공이 공중에서 좌우로 회전하는 것을 나타내며, 스크린골프 데이터와 아래 평균 데이터를 비교해 참고하세요.
아마추어 남성 골퍼 평균 데이터
평균 드라이버 구질 사이드스핀 수치
강한훅(Pull Hook) -1,000rpm이상
훅(Hook) -500 ~ -1,000rpm
약간훅성(Pull) -500rpm ~ -200rpm
보통(Straight) -200rpm ~ +200rpm
약간슬라이스(Push) +200rpm ~ +500rpm
슬라이스(Silce) +500 ~ +1,000rpm
강한슬라이스(Push Silce) +1,000rpm이상
넓은 페어웨이 폭 기준으로 최대 사이드스핀 수치는
–500~+500rpm으로 예상합니다.
※ 스윙스타일, 경로, 클럽 , 볼 선택에 따라 달라 질 수 있습니다.

런치앵글

  • 공이 임팩트 후 날아가는 각도를 말하며, 스크린골프 데이터와 아래 평균 데이터를 비교해 참고하세요.
아마추어 남성 골퍼 평균 데이터
평균 드라이버 탄도 런치앵글 수치
아주낮음 9도미만
낮음 9~10도
약간낮음 10~11도
보통 11~14도
약간높음 14~17도
높음 17~20도
아주높음 20도이상
※ 스윙스타일, 경로, 클럽, 볼 선택에 따라 달라 질 수 있습니다.

샤프트토크

  • 샤프트의 비틀림 정도를 말합니다.
  • 토크는 아래 평균 데이터를 비교해 참고하세요.(높을수록 부드럽게 느껴집니다)
드라이버 대표 모델 평균 데이터
구분 강도R 강도SR 강도S
일반모델 5.2 5.0 4.7
시니어 6.4 6.2 6.0
1) 최근 일반 스탁 샤프트(기본) 스펙 기준 입니다.
2) 샤프트 강도에 중요한 영향을 끼치지만 CPM(진동수)과는 다른 개념입니다.
※ 본 데이터는 국내 공식 수입원이 공개한 아시아 스펙 기준 데이터로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