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이버 헤드 스피드 |
90-91 mph(40.2-40.7 m/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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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라이버 볼스피드 |
127.8-129.2 mph(57.1-57.8 m/s) |
신장(cm) | 170~175 |
몸무게(kg) | 90~100 |
장갑(손크기) | 23 |
드라이버 평균 비거리(m) |
220~23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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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번 아이언 평균 비거리(m) |
140~150 |
스윙플레인 | 플랫 |
백스핀 | 3400 ~ 3500 |
사이드스핀 | 2000 ~ 2100 |
사용 드라이버 로프트 | 10.5 |
런치앵글 | 19 ~ 20 |
사용 드라이버 샤프트 토크 | 2.6 ~ 3.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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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 2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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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110mph이상(49m/s이상) |
중상 | 105-110mph(47-49m/s) |
중 | 100-105mph(45-47m/s) |
중하 | 95-100mph(43-45m/s) |
하 | 95mph이하(43m/s) |
구분 | 3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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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105mph이상(47-49m/s) |
중상 | 100-105mph(45-47m/s) |
중 | 95-100mph(43-45m/s) |
중하 | 90-95mph(40-43m/s) |
하 | 90mph이하(40m/s) |
구분 | 40대 |
---|---|
상 | 100mph이상(45-47m/s) |
중상 | 95-100mph(43-45m/s) |
중 | 90-95mph(40-43m/s) |
중하 | 85-90mph(38-40m/s) |
하 | 85mph이하(38m/s) |
구분 | 5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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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95이상mph(43m/s) |
중상 | 90-95mph(40-43m/s) |
중 | 85-90mph(38-40m/s) |
중하 | 80-85mph(36-38m/s) |
하 | 80mph이하(36m/s) |
구분 | 6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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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90mph이상(40m/s) |
중상 | 85-90mph(40-43m/s) |
중 | 80-85mph(38-40m/s) |
중하 | 75-80mph(36-38m/s) |
하 | 75mph이하(34m/s) |
구분 | 70대이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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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85mph이상(38m/s) |
중상 | 80-85mph(36-38m/s) |
중 | 75-80mph(34-36m/s) |
중하 | 70-75mph(31-34m/s) |
하 | 70mph이하(31m/s) |
평균 드라이버 탄도 | 백스핀 수치 |
---|---|
아주낮음 | 1,500rpm미만 |
낮음 | 1,500~1,700rpm |
약간낮음 | 1,700~2,000rpm |
보통 | 2,000~2,600rpm |
약간높음 | 2,600~3,000rpm |
높음 | 3,000~3500rpm |
아주높음 | 3500rpm이상 |
평균 드라이버 구질 | 사이드스핀 수치 |
---|---|
강한훅(Pull Hook) | -1,000rpm이상 |
훅(Hook) | -500 ~ -1,000rpm |
약간훅성(Pull) | -500rpm ~ -200rpm |
보통(Straight) | -200rpm ~ +200rpm |
약간슬라이스(Push) | +200rpm ~ +500rpm |
슬라이스(Silce) | +500 ~ +1,000rpm |
강한슬라이스(Push Silce) | +1,000rpm이상 |
넓은 페어웨이 폭 기준으로 최대 사이드스핀 수치는 –500~+500rpm으로 예상합니다. |
평균 드라이버 탄도 | 런치앵글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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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주낮음 | 9도미만 |
낮음 | 9~10도 |
약간낮음 | 10~11도 |
보통 | 11~14도 |
약간높음 | 14~17도 |
높음 | 17~20도 |
아주높음 | 20도이상 |
구분 | 강도R | 강도SR | 강도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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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모델 | 5.2 | 5.0 | 4.7 |
시니어 | 6.4 | 6.2 | 6.0 |
1) 최근 일반 스탁 샤프트(기본) 스펙 기준 입니다. 2) 샤프트 강도에 중요한 영향을 끼치지만 CPM(진동수)과는 다른 개념입니다. |
전문가 답변
Pro-Shin입니다.
회원님께서 현재 사용 중인 2022년형 캘러웨이 로그 ST 트리플 다이아몬드 드라이버는 캘러웨이에서 중상급 레벨의 골퍼를 타겟으로 출시한 모델로, 많은 골퍼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는 좋은 모델 입니다.
그러나 회원님의 핸디캡을 고려할 때, 다소 다루시기가 버겁지 않을까 합니다.
회원님께서 제공해주신 정보를 바탕으로 분석해보면, 난이도가 높은 모델과 강한 샤프트의 조합으로 인해 회원님께서 어려운 상황을 경험하고 있는것이 아닐까 합니다.
슬라이스는 여러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으며, 개인의 스윙 특성에 맞춘 맞춤형 해결 방안이 필요합니다. 아래에서 몇 가지 주요 요인을 살펴보겠습니다.
1.샤프트
벤투스 블랙 6S 샤프트는 비교적 강한 샤프트로, 스윙 스피드가 빠르지 않은 고객에게는 다소 강한 샤프트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강한 샤프트는 볼을 오른쪽으로 밀어내는 힘을 증가시켜 슬라이스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2.스윙 경로
스윙이 아웃사이드-인 경로로 이루어질 경우 슬라이스가 발생하기 쉽습니다. 즉, 클럽이 공을 치기 위해 바깥쪽에서 안쪽으로 이동하는 경우입니다. 또한, 플랫한 스윙 플레인은 인사이드-인 경로를 형성하기 어렵게 하여 슬라이스를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3.난이도
캘러웨이 로그 ST 트리플 다이아몬드는 초중급자용 드라이버와 비교했을 때 관용성이 상대적으로 낮습니다. 따라서 회원님의 스윙 특성과 맞지 않을 경우, 슬라이스 문제를 일으킬 가능성이 높습니다.
결론적으로, 현재의 드라이버가 회원님의 핸디캡과 스윙 스타일에 적합하지 않을 경우, 스윙 플레인이 무너지고 정확한 임팩트가 이루어지지 않아 탄도와 구질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는 드라이버 교체를 신중하게 고려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물론, 연습을 통해 드라이버에 적응할 수도 있지만, 이는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러한 과정이 스트레스가 된다면, 클럽 교체가 더 유리할 수 있습니다.
가까운 골프샵을 방문하시어 전문가의 정확한 진단을 받으시고, 회원님께 최적화된 클럽을 선택하시기를 권장 드립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는, 본 체인지골프 "내게 맞는 클럽찾기" 프로그램에서 쉽고 빠르게 정보를 얻을수 있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