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이버 헤드 스피드 |
93-94 mph(41.6-42.0 m/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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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라이버 볼스피드 |
132.1-133.5 mph(59.0-59.7 m/s) |
신장(cm) | 170~175 |
몸무게(kg) | 70~80 |
장갑(손크기) | 23 |
드라이버 평균 비거리(m) |
220~23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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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번 아이언 평균 비거리(m) |
130~140 |
스윙플레인 | 보통 |
백스핀 | 2900 ~ 3000 |
사이드스핀 | 500 ~ 600 |
사용 드라이버 로프트 | 10.5 |
런치앵글 | 19 ~ 20 |
사용 드라이버 샤프트 토크 | 4.1 ~ 4.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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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 2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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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110mph이상(49m/s이상) |
중상 | 105-110mph(47-49m/s) |
중 | 100-105mph(45-47m/s) |
중하 | 95-100mph(43-45m/s) |
하 | 95mph이하(43m/s) |
구분 | 3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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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105mph이상(47-49m/s) |
중상 | 100-105mph(45-47m/s) |
중 | 95-100mph(43-45m/s) |
중하 | 90-95mph(40-43m/s) |
하 | 90mph이하(40m/s) |
구분 | 4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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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100mph이상(45-47m/s) |
중상 | 95-100mph(43-45m/s) |
중 | 90-95mph(40-43m/s) |
중하 | 85-90mph(38-40m/s) |
하 | 85mph이하(38m/s) |
구분 | 5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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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95이상mph(43m/s) |
중상 | 90-95mph(40-43m/s) |
중 | 85-90mph(38-40m/s) |
중하 | 80-85mph(36-38m/s) |
하 | 80mph이하(36m/s) |
구분 | 6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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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90mph이상(40m/s) |
중상 | 85-90mph(40-43m/s) |
중 | 80-85mph(38-40m/s) |
중하 | 75-80mph(36-38m/s) |
하 | 75mph이하(34m/s) |
구분 | 70대이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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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85mph이상(38m/s) |
중상 | 80-85mph(36-38m/s) |
중 | 75-80mph(34-36m/s) |
중하 | 70-75mph(31-34m/s) |
하 | 70mph이하(31m/s) |
평균 드라이버 탄도 | 백스핀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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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주낮음 | 1,500rpm미만 |
낮음 | 1,500~1,700rpm |
약간낮음 | 1,700~2,000rpm |
보통 | 2,000~2,600rpm |
약간높음 | 2,600~3,000rpm |
높음 | 3,000~3500rpm |
아주높음 | 3500rpm이상 |
평균 드라이버 구질 | 사이드스핀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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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한훅(Pull Hook) | -1,000rpm이상 |
훅(Hook) | -500 ~ -1,000rpm |
약간훅성(Pull) | -500rpm ~ -200rpm |
보통(Straight) | -200rpm ~ +200rpm |
약간슬라이스(Push) | +200rpm ~ +500rpm |
슬라이스(Silce) | +500 ~ +1,000rpm |
강한슬라이스(Push Silce) | +1,000rpm이상 |
넓은 페어웨이 폭 기준으로 최대 사이드스핀 수치는 –500~+500rpm으로 예상합니다. |
평균 드라이버 탄도 | 런치앵글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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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주낮음 | 9도미만 |
낮음 | 9~10도 |
약간낮음 | 10~11도 |
보통 | 11~14도 |
약간높음 | 14~17도 |
높음 | 17~20도 |
아주높음 | 20도이상 |
구분 | 강도R | 강도SR | 강도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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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모델 | 5.2 | 5.0 | 4.7 |
시니어 | 6.4 | 6.2 | 6.0 |
1) 최근 일반 스탁 샤프트(기본) 스펙 기준 입니다. 2) 샤프트 강도에 중요한 영향을 끼치지만 CPM(진동수)과는 다른 개념입니다. |
전문가 답변
Pro-Shin입니다.
테일러메이드 스텔스2 드라이버는 회원님의 핸디캡에는 적합합니다. 다루기가 용이하여 편안한감을 느끼실수 있는 수준이며, 호불호가 강한 혁신적인 카본 소재를 적용하여 많은 골퍼들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회원님께서 제공해주신 정보를 바탕으로 분석해보면, 현재 백스핀 수치는 다소 높은 편이지만 드라이버 샷에서는 일반적으로 수용 가능한 범위에 해당합니다.
또한, 사이드스핀 수치가 나타내는 바와 같이 약간의 슬라이스 경향이 보이는데, 이는 샷 감각이 뛰어나기 때문에 큰 문제는 아닐 것으로 판단됩니다.
문의하신 샤프트 강도인 SR(Stiff Regular)은 회원님 스윙 스피드에 비추어 볼 때 다소 약할 수 있습니다. 테일러메이드의 텐세이 TM50 스탁 샤프트를 기준으로 할 때, S(Stiff) 강도가 회원님의 헤드 스피드에 보다 적합할 것으로 보입니다.
드라이버의 성능에서 샤프트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며, 전체 성능의 약 70%를 차지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 중에서도 샤프트의 강도는 가장 핵심적인 요소로, 적절한 강도가 맞지 않으면 방향성과 비거리 등에서 여러 가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샤프트 강도가 약할 경우 발생할 수 있는 몇 가지 대표적인 현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1.헤드 스피드 감소
샤프트가 충분히 버티지 못하고 휘어지면 헤드 스피드가 감소하게 됩니다. 이는 직접적으로 볼 스피드 감소로 이어져 비거리 손실을 초래합니다.
2.클럽페이스의 열림
임팩트 순간에 샤프트가 약하면 클럽페이스가 열리기 쉬워지며, 이로 인해 볼이 오른쪽으로 휘는 슬라이스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3.과도한 백스핀
샤프트가 너무 유연하면 볼에 과도한 백스핀이 걸려 볼이 일찍 떨어지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이는 비거리 손실뿐만 아니라 그린에서의 컨트롤에도 어려움을 줄 수 있습니다.
위 문제들은 일관성을 저하시켜 스윙 템포를 무너뜨리고, 샷에 대한 피로도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샤프트 강도는 골프 스윙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요소 중 하나입니다. 샤프트가 너무 약할 경우 비거리 손실, 슬라이스, 일관성 부족 등 다양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적합한 샤프트를 선택하여 최상의 성능을 발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와 같은 사항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추가적인 질문이나 상담이 필요하시면 언제든지 문의해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