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이버 헤드 스피드 |
89-90 mph(39.8-40.2 m/s) |
---|---|
드라이버 볼스피드 |
126.4-127.8 mph(56.5-57.1 m/s) |
신장(cm) | 170~175 |
몸무게(kg) | 70~80 |
장갑(손크기) | 23 |
드라이버 평균 비거리(m) |
210~220 |
---|---|
7번 아이언 평균 비거리(m) |
130~140 |
스윙플레인 | 보통 |
탄도 | 약간높음 |
구질 | 스트레이트 |
안 맞을땐 1분 투자로
내클럽 진단을 해보시는 건 어떠세요?
내게 맞는 클럽찾기로 이동하시겠습니까?
구분 | 20대 |
---|---|
상 | 110mph이상(49m/s이상) |
중상 | 105-110mph(47-49m/s) |
중 | 100-105mph(45-47m/s) |
중하 | 95-100mph(43-45m/s) |
하 | 95mph이하(43m/s) |
구분 | 30대 |
---|---|
상 | 105mph이상(47-49m/s) |
중상 | 100-105mph(45-47m/s) |
중 | 95-100mph(43-45m/s) |
중하 | 90-95mph(40-43m/s) |
하 | 90mph이하(40m/s) |
구분 | 40대 |
---|---|
상 | 100mph이상(45-47m/s) |
중상 | 95-100mph(43-45m/s) |
중 | 90-95mph(40-43m/s) |
중하 | 85-90mph(38-40m/s) |
하 | 85mph이하(38m/s) |
구분 | 50대 |
---|---|
상 | 95이상mph(43m/s) |
중상 | 90-95mph(40-43m/s) |
중 | 85-90mph(38-40m/s) |
중하 | 80-85mph(36-38m/s) |
하 | 80mph이하(36m/s) |
구분 | 60대 |
---|---|
상 | 90mph이상(40m/s) |
중상 | 85-90mph(40-43m/s) |
중 | 80-85mph(38-40m/s) |
중하 | 75-80mph(36-38m/s) |
하 | 75mph이하(34m/s) |
구분 | 70대이상 |
---|---|
상 | 85mph이상(38m/s) |
중상 | 80-85mph(36-38m/s) |
중 | 75-80mph(34-36m/s) |
중하 | 70-75mph(31-34m/s) |
하 | 70mph이하(31m/s) |
평균 드라이버 탄도 | 백스핀 수치 |
---|---|
아주낮음 | 1,500rpm미만 |
낮음 | 1,500~1,700rpm |
약간낮음 | 1,700~2,000rpm |
보통 | 2,000~2,600rpm |
약간높음 | 2,600~3,000rpm |
높음 | 3,000~3500rpm |
아주높음 | 3500rpm이상 |
평균 드라이버 구질 | 사이드스핀 수치 |
---|---|
강한훅(Pull Hook) | -1,000rpm이상 |
훅(Hook) | -500 ~ -1,000rpm |
약간훅성(Pull) | -500rpm ~ -200rpm |
보통(Straight) | -200rpm ~ +200rpm |
약간슬라이스(Push) | +200rpm ~ +500rpm |
슬라이스(Silce) | +500 ~ +1,000rpm |
강한슬라이스(Push Silce) | +1,000rpm이상 |
넓은 페어웨이 폭 기준으로 최대 사이드스핀 수치는 –500~+500rpm으로 예상합니다. |
평균 드라이버 탄도 | 런치앵글 수치 |
---|---|
아주낮음 | 9도미만 |
낮음 | 9~10도 |
약간낮음 | 10~11도 |
보통 | 11~14도 |
약간높음 | 14~17도 |
높음 | 17~20도 |
아주높음 | 20도이상 |
구분 | 강도R | 강도SR | 강도S |
---|---|---|---|
일반모델 | 5.2 | 5.0 | 4.7 |
시니어 | 6.4 | 6.2 | 6.0 |
1) 최근 일반 스탁 샤프트(기본) 스펙 기준 입니다. 2) 샤프트 강도에 중요한 영향을 끼치지만 CPM(진동수)과는 다른 개념입니다. |
전문가 답변
Pro-Shin 입니다.
먼저 출장중에 늦은 답변 죄송합니다.
미즈노 JPX 925 핫메탈(HM)은 MP 시리즈와는 달리 관용성과 비거리에 초점을 맞춘 모델로 회원님 핸디캡을 고려했을 때 편안하게 다루실수 있는 좋은 아이언 입니다.
좋은 반발력의 비거리와 관용성에 중점을 둔 초중급자용 모델입니다.
드라이버 헤드 스피드는 89-90 mph/ 드라이버 평균 비거리는 210~220m /7번 아이언 평균 비거리는 130~140m로 아이언 거리가 한 클럽 정도 더 나가면 좋겠다는 아쉬움은 있습니다만 NS PRO 950GH 강도R (Regular) 샤프트를 사용하시는데는 큰 문제가 없는 좋은 선택입니다.
현재 "물려받은 어려운 것"을 사용하고 계신다고 하셨는데 아마도 관용성이 떨어지는 블레이드 타입이나 작은 캐비티백 아이언이 아닐까 합니다.
그런 아이언에 비해 JPX 925 핫메탈(HM) 높은 관용성을 가지고 있음으로 비거리 손실이나 방향성 편차가 현저히 줄어들 것입니다. 어쩌면 아이언 거리가 한 클럽 정도 늘어나는 효과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스윙플레인은 보통이며 구질도 스트레이트 탄도는 약간 높은 편으로 안정적인 구질을 가지고 계신 것으로 분석됨으로 아이언 교체시 스윙 부담도 줄어들면서 컨트롤을 용이하게 하여 더욱 편안한 라운딩을 즐기실 수 있을것 입니다.
당근마켓에서 중고로 나오는 물건을 구입하실 예정 같은데 중고 거래는 새 제품에 비해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좋은 클럽을 구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고 미즈노 JPX 925 핫메탈(HM) 은 최근 모델이기 때문에 상태가 좋은 중고 매물을 찾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다만, 샤프트나 헤드에 눈에 띄는 손상이 없는지 그립 상태는 어떤지 등을 잘 살펴보시고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