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이버 헤드 스피드 |
91-92 mph(40.7-41.1 m/s) |
---|---|
드라이버 볼스피드 |
129.2-130.6 mph(57.8-58.4 m/s) |
신장(cm) | 176~180 |
몸무게(kg) | 70~80 |
장갑(손크기) | 23 |
드라이버 평균 비거리(m) |
210~220 |
---|---|
7번 아이언 평균 비거리(m) |
140~150 |
스윙플레인 | 보통 |
탄도 | 약간낮음 |
구질 | 스트레이트 |
안 맞을땐 1분 투자로
내클럽 진단을 해보시는 건 어떠세요?
내게 맞는 클럽찾기로 이동하시겠습니까?
구분 | 20대 |
---|---|
상 | 110mph이상(49m/s이상) |
중상 | 105-110mph(47-49m/s) |
중 | 100-105mph(45-47m/s) |
중하 | 95-100mph(43-45m/s) |
하 | 95mph이하(43m/s) |
구분 | 30대 |
---|---|
상 | 105mph이상(47-49m/s) |
중상 | 100-105mph(45-47m/s) |
중 | 95-100mph(43-45m/s) |
중하 | 90-95mph(40-43m/s) |
하 | 90mph이하(40m/s) |
구분 | 40대 |
---|---|
상 | 100mph이상(45-47m/s) |
중상 | 95-100mph(43-45m/s) |
중 | 90-95mph(40-43m/s) |
중하 | 85-90mph(38-40m/s) |
하 | 85mph이하(38m/s) |
구분 | 50대 |
---|---|
상 | 95이상mph(43m/s) |
중상 | 90-95mph(40-43m/s) |
중 | 85-90mph(38-40m/s) |
중하 | 80-85mph(36-38m/s) |
하 | 80mph이하(36m/s) |
구분 | 60대 |
---|---|
상 | 90mph이상(40m/s) |
중상 | 85-90mph(40-43m/s) |
중 | 80-85mph(38-40m/s) |
중하 | 75-80mph(36-38m/s) |
하 | 75mph이하(34m/s) |
구분 | 70대이상 |
---|---|
상 | 85mph이상(38m/s) |
중상 | 80-85mph(36-38m/s) |
중 | 75-80mph(34-36m/s) |
중하 | 70-75mph(31-34m/s) |
하 | 70mph이하(31m/s) |
평균 드라이버 탄도 | 백스핀 수치 |
---|---|
아주낮음 | 1,500rpm미만 |
낮음 | 1,500~1,700rpm |
약간낮음 | 1,700~2,000rpm |
보통 | 2,000~2,600rpm |
약간높음 | 2,600~3,000rpm |
높음 | 3,000~3500rpm |
아주높음 | 3500rpm이상 |
평균 드라이버 구질 | 사이드스핀 수치 |
---|---|
강한훅(Pull Hook) | -1,000rpm이상 |
훅(Hook) | -500 ~ -1,000rpm |
약간훅성(Pull) | -500rpm ~ -200rpm |
보통(Straight) | -200rpm ~ +200rpm |
약간슬라이스(Push) | +200rpm ~ +500rpm |
슬라이스(Silce) | +500 ~ +1,000rpm |
강한슬라이스(Push Silce) | +1,000rpm이상 |
넓은 페어웨이 폭 기준으로 최대 사이드스핀 수치는 –500~+500rpm으로 예상합니다. |
평균 드라이버 탄도 | 런치앵글 수치 |
---|---|
아주낮음 | 9도미만 |
낮음 | 9~10도 |
약간낮음 | 10~11도 |
보통 | 11~14도 |
약간높음 | 14~17도 |
높음 | 17~20도 |
아주높음 | 20도이상 |
구분 | 강도R | 강도SR | 강도S |
---|---|---|---|
일반모델 | 5.2 | 5.0 | 4.7 |
시니어 | 6.4 | 6.2 | 6.0 |
1) 최근 일반 스탁 샤프트(기본) 스펙 기준 입니다. 2) 샤프트 강도에 중요한 영향을 끼치지만 CPM(진동수)과는 다른 개념입니다. |
전문가 답변
Pro-Shin입니다.
스릭슨 ZX7 아이언은 좋은 타구감과 컨트롤로 중상급자에게 적합한 모델입니다. 골퍼들 사이에서 호평을 받고 있으며 회원님의 핸디캡 수준에서는 큰 어려움 없이 다룰 수 있는 수준입니다.
중요한 포인트는 바로 샤프트입니다. 항상 강조드리지만 클럽에서 가장 핵심적인 요소는 샤프트입니다. 샤프트의 강도가 맞지 않으면 비거리와 방향성 등 모든 부분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잘 아시다시피 다이내믹 샤프트 S200은 전통적으로 상급자와 투어 선수들이 선호하는 모델로 빠른 스윙 템포와 단단한 임팩트 구간을 가진 골퍼에게 적합합니다.
강한 임팩트로 볼을 강하게 치는 스타일이나 높은 스윙 스피드를 가진 골퍼들에게 특히 추천합니다.
이러한 장점들은 헤드스피드 즉, 파워가 뒷받침될 때 진가를 발휘합니다. 반대의 경우 이 장점들은 오히려 약점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스틸 샤프트와 무거운 무게감은 짧은 시타 시 순간적으로 좋은 느낌을 줄 수 있지만 실제 라운드에서의 피로감과 장기적 퍼포먼스는 다를 수 있습니다. 몇 번의 시타만으로 결정하기보다는 신중하게 접근해야 합니다.
120g의 무게와 S200의 강성은 라운드 후반 체력 부담과 낮은 탄도를 더욱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샤프트 변경 시 탄도가 더 낮아지고 거리가 줄어들 것으로 예상됩니다. 무게감으로 인한 피로감은 체력 관리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향후 스윙 스피드가 현저히 줄어들거나 피로도가 증가한다면 앞서 언급한 장점들은 곧 단점이 될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회원님의 신체 조건과 스윙 플레인을 고려할 때 105g 정도의 샤프트를 고려해 볼 수 있지만 가급적 90g 후반대의 샤프트를 추천드립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가까운 피팅샵을 방문해 전문 장비로 체계적인 분석을 받아보는 것입니다.
몇 번의 시타 경험만으로 결정하기보다는 전문가의 체계적인 분석을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