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이버 헤드 스피드 |
102-103 mph(45.6-46.0 m/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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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라이버 볼스피드 |
144.8-146.3 mph(64.7-65.4 m/s) |
신장(cm) | 180~185 |
몸무게(kg) | 90~100 |
장갑(손크기) | 25 |
드라이버 평균 비거리(m) |
230~24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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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번 아이언 평균 비거리(m) |
140~150 |
스윙플레인 | 업라이트 |
탄도 | 약간낮음 |
구질 | 페이드(오른쪽)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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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 2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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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110mph이상(49m/s이상) |
중상 | 105-110mph(47-49m/s) |
중 | 100-105mph(45-47m/s) |
중하 | 95-100mph(43-45m/s) |
하 | 95mph이하(43m/s) |
구분 | 3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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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105mph이상(47-49m/s) |
중상 | 100-105mph(45-47m/s) |
중 | 95-100mph(43-45m/s) |
중하 | 90-95mph(40-43m/s) |
하 | 90mph이하(40m/s) |
구분 | 4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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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100mph이상(45-47m/s) |
중상 | 95-100mph(43-45m/s) |
중 | 90-95mph(40-43m/s) |
중하 | 85-90mph(38-40m/s) |
하 | 85mph이하(38m/s) |
구분 | 5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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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95이상mph(43m/s) |
중상 | 90-95mph(40-43m/s) |
중 | 85-90mph(38-40m/s) |
중하 | 80-85mph(36-38m/s) |
하 | 80mph이하(36m/s) |
구분 | 6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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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90mph이상(40m/s) |
중상 | 85-90mph(40-43m/s) |
중 | 80-85mph(38-40m/s) |
중하 | 75-80mph(36-38m/s) |
하 | 75mph이하(34m/s) |
구분 | 70대이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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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85mph이상(38m/s) |
중상 | 80-85mph(36-38m/s) |
중 | 75-80mph(34-36m/s) |
중하 | 70-75mph(31-34m/s) |
하 | 70mph이하(31m/s) |
평균 드라이버 탄도 | 백스핀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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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주낮음 | 1,500rpm미만 |
낮음 | 1,500~1,700rpm |
약간낮음 | 1,700~2,000rpm |
보통 | 2,000~2,600rpm |
약간높음 | 2,600~3,000rpm |
높음 | 3,000~3500rpm |
아주높음 | 3500rpm이상 |
평균 드라이버 구질 | 사이드스핀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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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한훅(Pull Hook) | -1,000rpm이상 |
훅(Hook) | -500 ~ -1,000rpm |
약간훅성(Pull) | -500rpm ~ -200rpm |
보통(Straight) | -200rpm ~ +200rpm |
약간슬라이스(Push) | +200rpm ~ +500rpm |
슬라이스(Silce) | +500 ~ +1,000rpm |
강한슬라이스(Push Silce) | +1,000rpm이상 |
넓은 페어웨이 폭 기준으로 최대 사이드스핀 수치는 –500~+500rpm으로 예상합니다. |
평균 드라이버 탄도 | 런치앵글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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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주낮음 | 9도미만 |
낮음 | 9~10도 |
약간낮음 | 10~11도 |
보통 | 11~14도 |
약간높음 | 14~17도 |
높음 | 17~20도 |
아주높음 | 20도이상 |
구분 | 강도R | 강도SR | 강도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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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모델 | 5.2 | 5.0 | 4.7 |
시니어 | 6.4 | 6.2 | 6.0 |
1) 최근 일반 스탁 샤프트(기본) 스펙 기준 입니다. 2) 샤프트 강도에 중요한 영향을 끼치지만 CPM(진동수)과는 다른 개념입니다. |
전문가 답변
Pro-Shin 입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좋은 만남은 아닐 듯합니다
브리지스톤 투어비 200MB모델은 전형적인 상급자나 투어 프로들이 선호하는 레벨로 뛰어난 타구감과 정교한 거리 제어 및 메이킹(볼 컨트롤) 능력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스위트 스폿에 정확히 맞았을 때의 손맛은 다른 어떤 아이언도 따라오기 힘든 매력을 가진 모델로 연철 단조 뛰어난 타구감과 세련된 디자인을 자랑하지만 관용성은 극히 낮은 편입니다
머슬백은 솔 디자인과 바운스가 절제되어 클럽의 조작성은 뛰어나나 미스샷에 매우 민감합니다 못 치면 못 치는 대로 잘 치면 잘 치는 대로 쉽게 말씀드리면 내가 치는 대로 간다는 것입니다
골프 장비는 실력과 감성이 잘 맞아떨어질 때 진정한 만족을 주기 때문에 머슬백의 손맛과 감성을 원한다면 충분한 연습과 피드백과 인내심을 가지고 준비해야 합니다
현재 100타 내외의 스코어는 구력에 따라 다르겠지만 초중급 골퍼의 수준으로 스윙의 일관성과 정확성을 높이는 것이 스코어 향상에 중요한 시기입니다
감이 좋다고 느끼시는 것은 분명 매력적인 부분이지만 실전 라운드에서는 다양한 라이와 심리적 압박 속에서 일관된 샷을 만들어내야 합니다 머슬백 아이언은 이러한 상황에서 골퍼에게 더 많은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다이나믹 골드 s200 샤프트는 회원님 스피드에는 잘 사용하실 수 있는 스펙이고 스윙어 스타일이라면 모두스 투어 105 샤프트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골프는 구기 스포츠 중 아주 작은 편에 속하는 소형볼을 여러 장비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정교한 스포츠이기 때문에 장비는 실력보다 반발 앞서도 안 되고 너무 뒤처져도 안 됩니다
골프는 스코어 향상이 최우선 목표를 지향함으로 스윙이 더 안정되고 정타율이 높아진 후에 머슬백 아이언으로 전환하는 것을 제안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