짤모잡
투어 프로 사용 클럽은 모양만 같다? BoardLang.text_date 2024.10.01 작성자 체인지골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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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flickr.com) 프로 골퍼들이 사용하는 장비의 특징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프로 골퍼들이 사용하는 장비는 일반 아마추어 골퍼들이 사용하는 장비와 비교하여 몇 가지 특징적인 차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1. 맞춤형 제작: 1)개인별 맞춤: 프로 골퍼들은 자신의 스윙 특성, 체격, 선호하는 샷 등을 정밀하게 분석하여 클럽을 맞춤 제작합니다. 샤프트의 강도, 길이, 그립의 두께 등 모든 부분이 개인에게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2)프로토타입 사용: 일반적으로 판매되지 않는 프로토타입 클럽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클럽은 최신 기술이 집약되어 있으며, 선수들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됩니다. 2. 고성능 소재: 1)첨단 소재: 프로 골퍼들은 비거리, 정확도, 스핀량 등을 극대화하기 위해 탄소섬유, 티타늄 등 첨단 소재로 제작된 클럽을 사용합니다. 2)저중심 설계: 무게 중심을 낮춰 안정성을 높이고, 비거리를 늘리는 설계가 많이 적용됩니다. 3. 다양한 종류의 클럽: 1)특수 클럽: 프로 골퍼들은 상황에 따라 다양한 클럽을 사용합니다. 드라이버, 우드, 유틸리티, 아이언, 웨지 외에도 특수한 상황에서 사용하는 로브 웨지, 피칭 웨지 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2)많은 수의 웨지: 웨지의 경우, 번호별로 다양한 바운스와 그라인드 각도를 가진 클럽을 여러 개 가지고 있어 상황에 맞춰 선택합니다. 4. 정밀한 피팅: 1)정기적인 피팅: 프로 골퍼들은 스윙 변화나 컨디션 변화에 따라 정기적으로 클럽을 피팅합니다. 2)데이터 분석: 스윙 분석 시스템을 활용하여 클럽 스피드, 볼 스피드, 런 등 다양한 데이터를 분석하고, 클럽 세팅을 조정합니다. 5. 고가의 장비: 1)높은 가격: 프로 골퍼들이 사용하는 장비는 일반적으로 고가입니다. 맞춤 제작, 첨단 소재, 희소성 등이 높은 가격의 원인입니다. 6. 스폰서십: 1)장비 후원: 대부분의 프로 골퍼들은 특정 브랜드의 장비를 후원받아 사용합니다. 이들은 대회에서 해당 브랜드의 장비를 사용하여 홍보하는 역할을 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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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 20대 |
---|---|
상 | 110mph이상(49m/s이상) |
중상 | 105-110mph(47-49m/s) |
중 | 100-105mph(45-47m/s) |
중하 | 95-100mph(43-45m/s) |
하 | 95mph이하(43m/s) |
구분 | 3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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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105mph이상(47-49m/s) |
중상 | 100-105mph(45-47m/s) |
중 | 95-100mph(43-45m/s) |
중하 | 90-95mph(40-43m/s) |
하 | 90mph이하(40m/s) |
구분 | 4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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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100mph이상(45-47m/s) |
중상 | 95-100mph(43-45m/s) |
중 | 90-95mph(40-43m/s) |
중하 | 85-90mph(38-40m/s) |
하 | 85mph이하(38m/s) |
구분 | 50대 |
---|---|
상 | 95이상mph(43m/s) |
중상 | 90-95mph(40-43m/s) |
중 | 85-90mph(38-40m/s) |
중하 | 80-85mph(36-38m/s) |
하 | 80mph이하(36m/s) |
구분 | 60대 |
---|---|
상 | 90mph이상(40m/s) |
중상 | 85-90mph(40-43m/s) |
중 | 80-85mph(38-40m/s) |
중하 | 75-80mph(36-38m/s) |
하 | 75mph이하(34m/s) |
구분 | 70대이상 |
---|---|
상 | 85mph이상(38m/s) |
중상 | 80-85mph(36-38m/s) |
중 | 75-80mph(34-36m/s) |
중하 | 70-75mph(31-34m/s) |
하 | 70mph이하(31m/s) |
평균 드라이버 탄도 | 백스핀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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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주낮음 | 1,500rpm미만 |
낮음 | 1,500~1,700rpm |
약간낮음 | 1,700~2,000rpm |
보통 | 2,000~2,600rpm |
약간높음 | 2,600~3,000rpm |
높음 | 3,000~3500rpm |
아주높음 | 3500rpm이상 |
평균 드라이버 구질 | 사이드스핀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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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한훅(Pull Hook) | -1,000rpm이상 |
훅(Hook) | -500 ~ -1,000rpm |
약간훅성(Pull) | -500rpm ~ -200rpm |
보통(Straight) | -200rpm ~ +200rpm |
약간슬라이스(Push) | +200rpm ~ +500rpm |
슬라이스(Silce) | +500 ~ +1,000rpm |
강한슬라이스(Push Silce) | +1,000rpm이상 |
넓은 페어웨이 폭 기준으로 최대 사이드스핀 수치는 –500~+500rpm으로 예상합니다. |
평균 드라이버 탄도 | 런치앵글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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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주낮음 | 9도미만 |
낮음 | 9~10도 |
약간낮음 | 10~11도 |
보통 | 11~14도 |
약간높음 | 14~17도 |
높음 | 17~20도 |
아주높음 | 20도이상 |
구분 | 강도R | 강도SR | 강도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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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모델 | 5.2 | 5.0 | 4.7 |
시니어 | 6.4 | 6.2 | 6.0 |
1) 최근 일반 스탁 샤프트(기본) 스펙 기준 입니다. 2) 샤프트 강도에 중요한 영향을 끼치지만 CPM(진동수)과는 다른 개념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