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짤모잡
                                                                     
                                                                골프 프로 자격증 합격 타수 BoardLang.text_date 2024.11.07 작성자 체인지골프 | 
                    |
| 
                             (출처:commons.wikimedia.org) 국내 프로골퍼 자격증 시험 합격 타수는 정해진 기준이 없으며, 대회 방식과 시험 시기, 경쟁률 등 다양한 요소에 따라 유동적으로 변합니다. 1)왜 정해진 합격 타수가 없을까? 1.상대 평가 방식: 프로 테스트는 절대적인 기준인 합격 타수보다는 다른 참가자들과의 상대적인 경쟁을 통해 합격 여부가 결정됩니다. 2.대회 방식: 메치 플레이, 스트로크 플레이 등 다양한 방식으로 진행되며, 각 방식마다 합격 기준이 다를 수 있습니다. 3.경쟁률: 지원자가 많을수록 합격 기준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4.날씨 및 코스 난이도: 시험 당일의 날씨와 코스 난이도에 따라 합격 타수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2)국내 프로골퍼 최근 10년 평균 타수  KPGA 및 KLPGA 투어의 경우, 우승자들의 평균 타수는 대체로 69~71타 사이에 분포되어 있으며, 일반적인 프로 선수의 경우, 평균 타수는 70~72타 사이로 추정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매우 추상적인 수치이며, 실제 평균 타수는 대회, 선수, 코스 등 다양한 변수에 따라 크게 달라집니다. 꾸준히 70대 초반 타수를 유지 할수 있는 수준이라면, 프로 자격증 도전 해볼만 합니다.   | 
                    
내게 맞는 클럽찾기로 이동하시겠습니까?
| 구분 | 20대 | 
|---|---|
| 상 | 110mph이상(49m/s이상) | 
| 중상 | 105-110mph(47-49m/s) | 
| 중 | 100-105mph(45-47m/s) | 
| 중하 | 95-100mph(43-45m/s) | 
| 하 | 95mph이하(43m/s) | 
| 구분 | 30대 | 
|---|---|
| 상 | 105mph이상(47-49m/s) | 
| 중상 | 100-105mph(45-47m/s) | 
| 중 | 95-100mph(43-45m/s) | 
| 중하 | 90-95mph(40-43m/s) | 
| 하 | 90mph이하(40m/s) | 
| 구분 | 40대 | 
|---|---|
| 상 | 100mph이상(45-47m/s) | 
| 중상 | 95-100mph(43-45m/s) | 
| 중 | 90-95mph(40-43m/s) | 
| 중하 | 85-90mph(38-40m/s) | 
| 하 | 85mph이하(38m/s) | 
| 구분 | 50대 | 
|---|---|
| 상 | 95이상mph(43m/s) | 
| 중상 | 90-95mph(40-43m/s) | 
| 중 | 85-90mph(38-40m/s) | 
| 중하 | 80-85mph(36-38m/s) | 
| 하 | 80mph이하(36m/s) | 
| 구분 | 60대 | 
|---|---|
| 상 | 90mph이상(40m/s) | 
| 중상 | 85-90mph(40-43m/s) | 
| 중 | 80-85mph(38-40m/s) | 
| 중하 | 75-80mph(36-38m/s) | 
| 하 | 75mph이하(34m/s) | 
| 구분 | 70대이상 | 
|---|---|
| 상 | 85mph이상(38m/s) | 
| 중상 | 80-85mph(36-38m/s) | 
| 중 | 75-80mph(34-36m/s) | 
| 중하 | 70-75mph(31-34m/s) | 
| 하 | 70mph이하(31m/s) | 
| 평균 드라이버 탄도 | 백스핀 수치 | 
|---|---|
| 아주낮음 | 1,500rpm미만 | 
| 낮음 | 1,500~1,700rpm | 
| 약간낮음 | 1,700~2,000rpm | 
| 보통 | 2,000~2,600rpm | 
| 약간높음 | 2,600~3,000rpm | 
| 높음 | 3,000~3500rpm | 
| 아주높음 | 3500rpm이상 | 
| 평균 드라이버 구질 | 사이드스핀 수치 | 
|---|---|
| 강한훅(Pull Hook) | -1,000rpm이상 | 
| 훅(Hook) | -500 ~ -1,000rpm | 
| 약간훅성(Pull) | -500rpm ~ -200rpm | 
| 보통(Straight) | -200rpm ~ +200rpm | 
| 약간슬라이스(Push) | +200rpm ~ +500rpm | 
| 슬라이스(Silce) | +500 ~ +1,000rpm | 
| 강한슬라이스(Push Silce) | +1,000rpm이상 | 
| 
                                        넓은 페어웨이 폭 기준으로 최대 사이드스핀 수치는 –500~+500rpm으로 예상합니다.  | |
| 평균 드라이버 탄도 | 런치앵글 수치 | 
|---|---|
| 아주낮음 | 9도미만 | 
| 낮음 | 9~10도 | 
| 약간낮음 | 10~11도 | 
| 보통 | 11~14도 | 
| 약간높음 | 14~17도 | 
| 높음 | 17~20도 | 
| 아주높음 | 20도이상 | 
| 구분 | 강도R | 강도SR | 강도S | 
|---|---|---|---|
| 일반모델 | 5.2 | 5.0 | 4.7 | 
| 시니어 | 6.4 | 6.2 | 6.0 | 
| 
                                        1) 최근 일반 스탁 샤프트(기본) 스펙 기준 입니다. 2) 샤프트 강도에 중요한 영향을 끼치지만 CPM(진동수)과는 다른 개념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