짤모잡
내 스윙을 바꿔준 한 마디 BoardLang.text_date 2025.08.07 작성자 체인지골프 |
|
![]() ![]() 골프는 기술뿐만 아니라 멘탈이 중요한 스포츠입니다 위대한 선수들이 남긴 한 마디가 때로는 수많은 레슨보다 더 큰 깨달음을 주기도 하죠 1)천천히 그러나 꾸준히 골프 스윙은 흔히 일정한 템포가 중요하다고 합니다 전설적인 골퍼 벤 호건은 좋은 스윙은 서두르지 않는 스윙이다라고 말했습니다 많은 아마추어 골퍼들이 공을 멀리 보내려고 힘껏 휘두르다 스윙이 망가지는데 템포를 일정하게 유지하며 꾸준히 연습하는 것이 비거리 향상과 정확성을 높이는 지름길이라는 것을 알려주는 명언입니다 2)공은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 골프는 정직한 스포츠라고 합니다 게리 플레이어는 네가 어떻게 쳤는지 공은 정확히 보여준다고 했습니다 즉 잘못된 자세와 나쁜 습관은 필드 위에서 여지없이 미스 샷으로 드러난다는 뜻이죠 내 스윙에 대한 객관적인 피드백을 공이 보여준다는 것을 인식하면 샷 결과에 일희일비하기보다 원인을 분석하고 개선하는 데 집중할 수 있습니다 3)골프는 멘탈 게임이다 보비 존스는 골프는 90%가 멘탈 10%가 기술이다라고 했습니다 아무리 좋은 스윙을 가지고 있어도 불안정한 멘탈은 경기를 망칠 수 있지만 자신감과 긍정적인 마음가짐은 실력 이상의 결과를 만들어냅니다 ![]() 4)가장 중요한 샷은 다음 샷이다 골프는 실수와의 싸움이기도 합니다 지난 샷의 성공이나 실패에 얽매이지 않고 지금 눈앞에 있는 샷에 집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벤 호건은 과거의 샷에 집착하지 마라 가장 중요한 샷은 항상 다음 샷이다라고 말했습니다 |
내게 맞는 클럽찾기로 이동하시겠습니까?
구분 | 20대 |
---|---|
상 | 110mph이상(49m/s이상) |
중상 | 105-110mph(47-49m/s) |
중 | 100-105mph(45-47m/s) |
중하 | 95-100mph(43-45m/s) |
하 | 95mph이하(43m/s) |
구분 | 30대 |
---|---|
상 | 105mph이상(47-49m/s) |
중상 | 100-105mph(45-47m/s) |
중 | 95-100mph(43-45m/s) |
중하 | 90-95mph(40-43m/s) |
하 | 90mph이하(40m/s) |
구분 | 40대 |
---|---|
상 | 100mph이상(45-47m/s) |
중상 | 95-100mph(43-45m/s) |
중 | 90-95mph(40-43m/s) |
중하 | 85-90mph(38-40m/s) |
하 | 85mph이하(38m/s) |
구분 | 50대 |
---|---|
상 | 95이상mph(43m/s) |
중상 | 90-95mph(40-43m/s) |
중 | 85-90mph(38-40m/s) |
중하 | 80-85mph(36-38m/s) |
하 | 80mph이하(36m/s) |
구분 | 60대 |
---|---|
상 | 90mph이상(40m/s) |
중상 | 85-90mph(40-43m/s) |
중 | 80-85mph(38-40m/s) |
중하 | 75-80mph(36-38m/s) |
하 | 75mph이하(34m/s) |
구분 | 70대이상 |
---|---|
상 | 85mph이상(38m/s) |
중상 | 80-85mph(36-38m/s) |
중 | 75-80mph(34-36m/s) |
중하 | 70-75mph(31-34m/s) |
하 | 70mph이하(31m/s) |
평균 드라이버 탄도 | 백스핀 수치 |
---|---|
아주낮음 | 1,500rpm미만 |
낮음 | 1,500~1,700rpm |
약간낮음 | 1,700~2,000rpm |
보통 | 2,000~2,600rpm |
약간높음 | 2,600~3,000rpm |
높음 | 3,000~3500rpm |
아주높음 | 3500rpm이상 |
평균 드라이버 구질 | 사이드스핀 수치 |
---|---|
강한훅(Pull Hook) | -1,000rpm이상 |
훅(Hook) | -500 ~ -1,000rpm |
약간훅성(Pull) | -500rpm ~ -200rpm |
보통(Straight) | -200rpm ~ +200rpm |
약간슬라이스(Push) | +200rpm ~ +500rpm |
슬라이스(Silce) | +500 ~ +1,000rpm |
강한슬라이스(Push Silce) | +1,000rpm이상 |
넓은 페어웨이 폭 기준으로 최대 사이드스핀 수치는 –500~+500rpm으로 예상합니다. |
평균 드라이버 탄도 | 런치앵글 수치 |
---|---|
아주낮음 | 9도미만 |
낮음 | 9~10도 |
약간낮음 | 10~11도 |
보통 | 11~14도 |
약간높음 | 14~17도 |
높음 | 17~20도 |
아주높음 | 20도이상 |
구분 | 강도R | 강도SR | 강도S |
---|---|---|---|
일반모델 | 5.2 | 5.0 | 4.7 |
시니어 | 6.4 | 6.2 | 6.0 |
1) 최근 일반 스탁 샤프트(기본) 스펙 기준 입니다. 2) 샤프트 강도에 중요한 영향을 끼치지만 CPM(진동수)과는 다른 개념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