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짤모잡
아이언 탄도 낮을때 골프공으로 조치? BoardLang.text_date 2025.12.16 작성자 체인지골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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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exels.com) 골프공의 스핀량과 피스 수는 서로 복잡하게 연결되어 있지만 일반적으로 피스 수가 많아질수록 스핀량도 증가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2피스 골프공: 주로 내구성이 좋고 비거리가 많이 나도록 설계됩니다 코어가 크고 커버가 단단하여 드라이버나 롱 아이언 샷에서 스핀량이 적어 탄도가 낮고 런이 많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대부분 초보자나 비거리 향상을 원하는 골퍼(파워가 부족한 골퍼)에게 적합합니다 3피스 이상 (3피스/4피스/5피스등) 골프공: 코어 중간층 커버 등 여러 겹의 구조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중 커버가 부드러울수록 웨지나 쇼트 아이언 샷에서 스핀 컨트롤이 용이하여 탄도를 높이고 그린에 공을 세우기 좋다고 합니다 드라이버 샷에서는 스핀량이 약간 더 많아질 수 있지만 부드러운 타구감과 정교한 컨트롤에 좋은편으로상급자나 스핀을 이용한 정교한 플레이를 선호하는 골퍼에게 적합합니다 만약 높은 탄도와 많은 스핀을 원하신다면 3피스 이상의 골프공을 선택하는 것이 보통 더 유리하며 특히 부드러운 우레탄 커버가 있는 공은 쇼트 게임에서 스핀을 잘 걸어주고 탄도 조절에도 도움이 됩니다 다만 골프공의 스핀량은 피스 수만으로 결정되지 않고 커버 재질 코어의 단단함 볼의 딤플 디자인 등 여러 요소의 영향을 받으며 또한, 사용자의 스윙 스피드나 어택 앵글 같은 개인적인 스윙 특성도 탄도와 스핀량에 큰 영향을 주니 이 점도 꼭 참고하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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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분 | 20대 |
|---|---|
| 상 | 110mph이상(49m/s이상) |
| 중상 | 105-110mph(47-49m/s) |
| 중 | 100-105mph(45-47m/s) |
| 중하 | 95-100mph(43-45m/s) |
| 하 | 95mph이하(43m/s) |
| 구분 | 30대 |
|---|---|
| 상 | 105mph이상(47-49m/s) |
| 중상 | 100-105mph(45-47m/s) |
| 중 | 95-100mph(43-45m/s) |
| 중하 | 90-95mph(40-43m/s) |
| 하 | 90mph이하(40m/s) |
| 구분 | 40대 |
|---|---|
| 상 | 100mph이상(45-47m/s) |
| 중상 | 95-100mph(43-45m/s) |
| 중 | 90-95mph(40-43m/s) |
| 중하 | 85-90mph(38-40m/s) |
| 하 | 85mph이하(38m/s) |
| 구분 | 50대 |
|---|---|
| 상 | 95이상mph(43m/s) |
| 중상 | 90-95mph(40-43m/s) |
| 중 | 85-90mph(38-40m/s) |
| 중하 | 80-85mph(36-38m/s) |
| 하 | 80mph이하(36m/s) |
| 구분 | 60대 |
|---|---|
| 상 | 90mph이상(40m/s) |
| 중상 | 85-90mph(40-43m/s) |
| 중 | 80-85mph(38-40m/s) |
| 중하 | 75-80mph(36-38m/s) |
| 하 | 75mph이하(34m/s) |
| 구분 | 70대이상 |
|---|---|
| 상 | 85mph이상(38m/s) |
| 중상 | 80-85mph(36-38m/s) |
| 중 | 75-80mph(34-36m/s) |
| 중하 | 70-75mph(31-34m/s) |
| 하 | 70mph이하(31m/s) |
| 평균 드라이버 탄도 | 백스핀 수치 |
|---|---|
| 아주낮음 | 1,500rpm미만 |
| 낮음 | 1,500~1,700rpm |
| 약간낮음 | 1,700~2,000rpm |
| 보통 | 2,000~2,600rpm |
| 약간높음 | 2,600~3,000rpm |
| 높음 | 3,000~3500rpm |
| 아주높음 | 3500rpm이상 |
| 평균 드라이버 구질 | 사이드스핀 수치 |
|---|---|
| 강한훅(Pull Hook) | -1,000rpm이상 |
| 훅(Hook) | -500 ~ -1,000rpm |
| 약간훅성(Pull) | -500rpm ~ -200rpm |
| 보통(Straight) | -200rpm ~ +200rpm |
| 약간슬라이스(Push) | +200rpm ~ +500rpm |
| 슬라이스(Silce) | +500 ~ +1,000rpm |
| 강한슬라이스(Push Silce) | +1,000rpm이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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넓은 페어웨이 폭 기준으로 최대 사이드스핀 수치는 –500~+500rpm으로 예상합니다. | |
| 평균 드라이버 탄도 | 런치앵글 수치 |
|---|---|
| 아주낮음 | 9도미만 |
| 낮음 | 9~10도 |
| 약간낮음 | 10~11도 |
| 보통 | 11~14도 |
| 약간높음 | 14~17도 |
| 높음 | 17~20도 |
| 아주높음 | 20도이상 |
| 구분 | 강도R | 강도SR | 강도S |
|---|---|---|---|
| 일반모델 | 5.2 | 5.0 | 4.7 |
| 시니어 | 6.4 | 6.2 | 6.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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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최근 일반 스탁 샤프트(기본) 스펙 기준 입니다. 2) 샤프트 강도에 중요한 영향을 끼치지만 CPM(진동수)과는 다른 개념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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