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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틀리스트 T200] 다양한 옵션의 아이언 BoardLang.text_date 2024.01.14 작성자 체인지골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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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형 타이틀리스트(TITLEIST) T200 아이언의 체인지골프 회원님들 리뷰&평가 총점은 현재 4.3입니다. 타이틀리스트는 모든 골퍼들이 한 번쯤 사용해 보고 싶어 하는 브랜드입니다. 브랜드 이름인 "Title"과 "ist"는 "타이틀을 쟁취한 사람"이라는 뜻으로, 도전적이고 호전적인 경기장 선수의 느낌을 받게 합니다. 2023년 골프 이슈가 실시한 소비자 브랜드 선호도 조사에서 3년 연속 1위를 차지하며, 다양한 세대와 핸디캡을 넘어 인기를 끌고 있는 브랜드로 자리 잡았습니다. 2023년형 타이틀리스트 아이언 T시리즈는 초중급자용 T350, 중급자용 T200, 중상급자용 T150과 T100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T100S와 T300은 각각 T150과 T350으로 모델명이 변경되었으며, 새로운 T 시리즈는 AP 시리즈를 성공적으로 대체하고 있습니다. 특히, T200 모델은 중공 구조 헤드를 적용하여 비거리와 방향성을 혁신적으로 개선한 디자인으로 중급자 골퍼들에게 큰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T100은 조금 부담스러운듯하고, T350은 타이틀리스트 같은 느낌이 덜하다고 하는 골퍼들에게는 T200 모델이 접근하기 용이합니다.
(출처:타이틀리스트 골프 홈페이지) 투어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된 T200 아이언은 플레이어들의 피드백을 기반으로 한 최적의 블레이드 길이와 탑 라인 두께로 오프셋 감소 효과를 보이고 안정된 어드레스를 제공합니다. 자세한 기술적인 부분은 타이틀리스트 홈페이지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T200 아이언 샤프트는 기본 스탁으로 Dynamic Gold 120과 N.S PRO 880 AMC를 적용하고 있지만, 타이틀리스트만의 다양한 샤프트 옵션과 피팅 시스템을 통해 골퍼들의 다양한 요구에 부합하도록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합니다. 예전에는 미국 메이저 브랜드들의 아이언이 하드 한 느낌이었지만, 현재는 소프트한 느낌으로 변화되어 일본 브랜드와 큰 차이를 느끼지 않는 골퍼들도 늘고 있습니다. 소프트함과 하드함 사이의 차이를 명확하게 구별하기보다는 각각의 브랜드가 특유의 감각을 제공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의류, PRO V1 볼, 보키 웨지, 스카티 카메론 퍼터 등 이 중 하나만 소유해도 골프 시장에서 큰 포지션을 차지할 수 있는데, 타이틀리스트에게 어떤 브랜드가 경쟁할 수 있을지 기대되는 부분입니다.
리뷰 내용과 항목별 자세한 평점 데이터는 클럽 리뷰&평가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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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 2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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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110mph이상(49m/s이상) |
중상 | 105-110mph(47-49m/s) |
중 | 100-105mph(45-47m/s) |
중하 | 95-100mph(43-45m/s) |
하 | 95mph이하(43m/s) |
구분 | 3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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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105mph이상(47-49m/s) |
중상 | 100-105mph(45-47m/s) |
중 | 95-100mph(43-45m/s) |
중하 | 90-95mph(40-43m/s) |
하 | 90mph이하(40m/s) |
구분 | 4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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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100mph이상(45-47m/s) |
중상 | 95-100mph(43-45m/s) |
중 | 90-95mph(40-43m/s) |
중하 | 85-90mph(38-40m/s) |
하 | 85mph이하(38m/s) |
구분 | 5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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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95이상mph(43m/s) |
중상 | 90-95mph(40-43m/s) |
중 | 85-90mph(38-40m/s) |
중하 | 80-85mph(36-38m/s) |
하 | 80mph이하(36m/s) |
구분 | 6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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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90mph이상(40m/s) |
중상 | 85-90mph(40-43m/s) |
중 | 80-85mph(38-40m/s) |
중하 | 75-80mph(36-38m/s) |
하 | 75mph이하(34m/s) |
구분 | 70대이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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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85mph이상(38m/s) |
중상 | 80-85mph(36-38m/s) |
중 | 75-80mph(34-36m/s) |
중하 | 70-75mph(31-34m/s) |
하 | 70mph이하(31m/s) |
평균 드라이버 탄도 | 백스핀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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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주낮음 | 1,500rpm미만 |
낮음 | 1,500~1,700rpm |
약간낮음 | 1,700~2,000rpm |
보통 | 2,000~2,600rpm |
약간높음 | 2,600~3,000rpm |
높음 | 3,000~3500rpm |
아주높음 | 3500rpm이상 |
평균 드라이버 구질 | 사이드스핀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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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한훅(Pull Hook) | -1,000rpm이상 |
훅(Hook) | -500 ~ -1,000rpm |
약간훅성(Pull) | -500rpm ~ -200rpm |
보통(Straight) | -200rpm ~ +200rpm |
약간슬라이스(Push) | +200rpm ~ +500rpm |
슬라이스(Silce) | +500 ~ +1,000rpm |
강한슬라이스(Push Silce) | +1,000rpm이상 |
넓은 페어웨이 폭 기준으로 최대 사이드스핀 수치는 –500~+500rpm으로 예상합니다. |
평균 드라이버 탄도 | 런치앵글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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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주낮음 | 9도미만 |
낮음 | 9~10도 |
약간낮음 | 10~11도 |
보통 | 11~14도 |
약간높음 | 14~17도 |
높음 | 17~20도 |
아주높음 | 20도이상 |
구분 | 강도R | 강도SR | 강도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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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모델 | 5.2 | 5.0 | 4.7 |
시니어 | 6.4 | 6.2 | 6.0 |
1) 최근 일반 스탁 샤프트(기본) 스펙 기준 입니다. 2) 샤프트 강도에 중요한 영향을 끼치지만 CPM(진동수)과는 다른 개념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