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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캘러웨이 패러다임 엑스] 드로우 구질의 편안한 드라이버 BoardLang.text_date 2024.01.16 작성자 체인지골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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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형 캘러웨이(CALLAWAY) 패러다임(PARADYM) 엑스(X) 드라이버 체인지골프 회원님들의 리뷰&평가 총점은 현재 4.4입니다. 2023년형 캘러웨이 패러다임 드라이버는 3가지 모델을 라인업으로 하여 골퍼들 상황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폭을 넓혔습니다. 초중급자를 위한 패러다임, 드로우 구질을 원하는 골퍼를 위한 패러다임 엑스, 파워가 약한 골퍼를 위한 패러다임 패스트, 중상급자보다는 상급자에 가까운 패러다임 트리플 다이아몬드로 각 레벨을 나누어 출시했습니다. 캘러웨이 패러다임 엑스 드라이버는 22년형 로그 ST D 드라이버의 후속작 개념으로 드로우구질의 전형적인 초중급자 타깃이지만 초급자에 가까운 모델입니다. 후지쿠라 벤투스 샤프트를 기본 스탁 샤프트로 장착하였으며, 특별히 애프터마켓 샤프트의 주문 옵션은 적용하지 않은 듯합니다. 업계를 선도하는 캘러웨이의 페이스 컵 기술을 활용한 최초의 드라이버로 일반적인 드라이버 페이스 인서트보다 볼에 더 높은 에너지를 전달되도록 강력한 단조 티타늄 페이스와 페이스 컵을 결합했다고 합니다. 더 자세한 기술적인 사항은 캘러웨이 골프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초중급자용 드라이버는 대부분 페이스 앵글을 기본적으로 닫아 놓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전용 드로우 구질용 드라이버를 출시한다는 것은 그만큼 시장에 드로우 구질을 선호하는 골퍼들이 많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캘러웨이, 테일러메이드, 핑 등 대부분 미국 메이저 골프 브랜드에서 출시하고 있으며, 많은 골퍼들이 이를 통해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2010년대 이후로 드로우 구질 드라이버가 널리 사용되기 시작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전까지는 주로 슬라이스 구질이 선호되어 왔기 때문에 드로우 구질 드라이버는 특별한 아이템으로 여겨졌습니다. 그러나 2010년대 이후, 골프 기술의 발전과 골퍼들의 신체 및 요구 변화로 드로우 구질 드라이버가 대중적으로 인기를 얻기 시작했습니다. 골프 기술의 진보로 스윙 스피드가 증가하면서 드로우 구질이 더 안정적으로 활용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현재는 드로우 구질 드라이버가 골프 장비 시장에서 주류로 자리 잡은 것으로 느껴집니다. 물론, 드로우 구질 드라이버를 사용한다고 해서 슬라이스 구질이 완전히 사라지는 것은 아닙니다. 따라서 슬라이스 구질을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위해서는 스윙 교정이 필요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드로우 구질 드라이버를 활용하면 슬라이스 구질을 어느 정도 완화하고 안정적인 비거리를 확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는 비거리와 페어웨이 안착률을 높이고, 자신감 있는 스윙을 유지하는 데 큰 도움이 되며, 골프 적응이 빨라지는 데에도 중요한 역할을 할 것입니다. 리뷰 내용과 항목별 자세한 평점 데이터는 클럽 리뷰&평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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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 20대 |
---|---|
상 | 110mph이상(49m/s이상) |
중상 | 105-110mph(47-49m/s) |
중 | 100-105mph(45-47m/s) |
중하 | 95-100mph(43-45m/s) |
하 | 95mph이하(43m/s) |
구분 | 30대 |
---|---|
상 | 105mph이상(47-49m/s) |
중상 | 100-105mph(45-47m/s) |
중 | 95-100mph(43-45m/s) |
중하 | 90-95mph(40-43m/s) |
하 | 90mph이하(40m/s) |
구분 | 4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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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100mph이상(45-47m/s) |
중상 | 95-100mph(43-45m/s) |
중 | 90-95mph(40-43m/s) |
중하 | 85-90mph(38-40m/s) |
하 | 85mph이하(38m/s) |
구분 | 5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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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95이상mph(43m/s) |
중상 | 90-95mph(40-43m/s) |
중 | 85-90mph(38-40m/s) |
중하 | 80-85mph(36-38m/s) |
하 | 80mph이하(36m/s) |
구분 | 6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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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90mph이상(40m/s) |
중상 | 85-90mph(40-43m/s) |
중 | 80-85mph(38-40m/s) |
중하 | 75-80mph(36-38m/s) |
하 | 75mph이하(34m/s) |
구분 | 70대이상 |
---|---|
상 | 85mph이상(38m/s) |
중상 | 80-85mph(36-38m/s) |
중 | 75-80mph(34-36m/s) |
중하 | 70-75mph(31-34m/s) |
하 | 70mph이하(31m/s) |
평균 드라이버 탄도 | 백스핀 수치 |
---|---|
아주낮음 | 1,500rpm미만 |
낮음 | 1,500~1,700rpm |
약간낮음 | 1,700~2,000rpm |
보통 | 2,000~2,600rpm |
약간높음 | 2,600~3,000rpm |
높음 | 3,000~3500rpm |
아주높음 | 3500rpm이상 |
평균 드라이버 구질 | 사이드스핀 수치 |
---|---|
강한훅(Pull Hook) | -1,000rpm이상 |
훅(Hook) | -500 ~ -1,000rpm |
약간훅성(Pull) | -500rpm ~ -200rpm |
보통(Straight) | -200rpm ~ +200rpm |
약간슬라이스(Push) | +200rpm ~ +500rpm |
슬라이스(Silce) | +500 ~ +1,000rpm |
강한슬라이스(Push Silce) | +1,000rpm이상 |
넓은 페어웨이 폭 기준으로 최대 사이드스핀 수치는 –500~+500rpm으로 예상합니다. |
평균 드라이버 탄도 | 런치앵글 수치 |
---|---|
아주낮음 | 9도미만 |
낮음 | 9~10도 |
약간낮음 | 10~11도 |
보통 | 11~14도 |
약간높음 | 14~17도 |
높음 | 17~20도 |
아주높음 | 20도이상 |
구분 | 강도R | 강도SR | 강도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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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모델 | 5.2 | 5.0 | 4.7 |
시니어 | 6.4 | 6.2 | 6.0 |
1) 최근 일반 스탁 샤프트(기본) 스펙 기준 입니다. 2) 샤프트 강도에 중요한 영향을 끼치지만 CPM(진동수)과는 다른 개념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