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페이지

체인지Tok

체인지Tok

체인지Tok

[코브라 에어로젯 LS] 낮은 스핀을 만들어내는 드라이버

BoardLang.text_date 2024.01.18 작성자 체인지골프

2023년형 코브라(COBRA) 에어로젯 LS드라이버의 체인지골프 회원님들의 리뷰&평가 총점은 현재 4.0입니다.


코브라 드라이버는 국내 골퍼들에게 인기가 높은 브랜드입니다. 아이언보다는 특히, 드라이버 부문에서 주목받고 있으며, 혁신적인 기술과 디자인으로 모든 골퍼들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습니다. 


2023년형 코브라 드라이버는 초중급자용 에어로젯과 중상급자용 LS 모델로 구성되었습니다. 드로우 전용 구질의 드라이버는 출시되지 않았지만, 컬러를 변경한 50주년 기념 모델이 대신 출시되었습니다. 


에어로젯 LS 드라이버에서 LS뜻은 미국 메이저 브랜드에서 자주 사용하는 것으로 LOW-SPIN의 약자입니다. 공은 공기 중에서 날아가는 동안 공기 저항을 받게 되는데, 공의 회전수(스핀)가 높을수록 공기 저항을 더 많이 받게 되는 것을 기술적으로 낮춘 공법을 적용한 드라이버입니다. 


로우스핀 드라이버는 중상급자용으로 많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중상급자는 이미 기본적인 스윙 기술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로우스핀 드라이버의 장점을 충분히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중상급자는 자신의 스윙에 맞는 드라이버를 선택할 수 있는 능력이 있기 때문에, 로우스핀 드라이버의 특성을 이해하고 적절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2023년 에어로젯 LS 드라이버는 가장 낮은 스핀을 만들어내는 LS 모델은 조정 가능한 헤드 전방의 웨이트를 배치시켜 속도를 극대화하고 스핀을 감소시켰습니다. 더 나은 플레이를 위한 골퍼들에게 최대 비거리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더 자세한 기술적인 사항은 코브라골프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705551458_373123d63095e3239e94.jpeg
(출처:코브라골프 홈페이지)


스피더와 투어에이디를 스탁으로 기본 장착하고 있으며, 벤투스 샤프트는 주로 커스텀 애프터마켓용으로 적용되고 있습니다. 해외에서는 다양한 애프터마켓 샤프트가 제공되지만, 국내에서는 아직까지 종류가 제한적인 편입니다. 이에 따라, 국내 공식 수입원에서는 해외와 유사하게 다양한 커스텀 애프터마켓용 샤프트를 확대하여, 코브라 드라이버의 마니아층들이 보다 다양한 선택지를 가질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코브라골프는 국내에서 탄탄한 마니아층을 형성하고 있지만, 대중적인 인지도는 그에 비해서는 부족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코브라골프가 국내 시장에서 더 큰 성장을 위해서는 공격적인 마케팅을 강화한다면, 입지는 크게 향상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코브라 드라이버는 혁신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라인업의 드라이버를 출시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자신의 스윙 스타일과 니즈에 맞는 드라이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타 브랜드와 비교하여 합리적인 가격을 형성하고 있어서  성능과 가격을 모두 고려하는 골퍼들에게 인기가 있는 브랜드임은 틀림 없습니다. 이러한 많은 장점을 가지고 한층 업그레이드 되는 코브라골프를 기대해 봅니다. 


리뷰 내용과 항목별 자세한 평점 데이터는 클럽 리뷰&평가에서 확인 하실수 있습니다.


1705998370_261611441831fb315b28.gif


1705998372_d00f5050a2158b48c99a.gif

0 / 300

스피드

  • 헤드의 임팩트때 속도를 의미하며, 스크린골프 데이터와 아래 평균 데이터를 참고하세요.
    스윙스타일, 경로, 클럽,볼 선택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아마추어 남성 골퍼 평균 데이터
구분 20대
110mph이상(49m/s이상)
중상 105-110mph(47-49m/s)
100-105mph(45-47m/s)
중하 95-100mph(43-45m/s)
95mph이하(43m/s)
구분 30대
105mph이상(47-49m/s)
중상 100-105mph(45-47m/s)
95-100mph(43-45m/s)
중하 90-95mph(40-43m/s)
90mph이하(40m/s)
구분 40대
100mph이상(45-47m/s)
중상 95-100mph(43-45m/s)
90-95mph(40-43m/s)
중하 85-90mph(38-40m/s)
85mph이하(38m/s)
구분 50대
95이상mph(43m/s)
중상 90-95mph(40-43m/s)
85-90mph(38-40m/s)
중하 80-85mph(36-38m/s)
80mph이하(36m/s)
구분 60대
90mph이상(40m/s)
중상 85-90mph(40-43m/s)
80-85mph(38-40m/s)
중하 75-80mph(36-38m/s)
75mph이하(34m/s)
구분 70대이상
85mph이상(38m/s)
중상 80-85mph(36-38m/s)
75-80mph(34-36m/s)
중하 70-75mph(31-34m/s)
70mph이하(31m/s)

백스핀

  • 공이 임팩트후 공중에서 역방향으로 회전하는 것을 나타내며, 스크린골프 데이터와 아래 평균 데이터를 비교해 참고하세요.
아마추어 남성 골퍼 평균 데이터
평균 드라이버 탄도 백스핀 수치
아주낮음 1,500rpm미만
낮음 1,500~1,700rpm
약간낮음 1,700~2,000rpm
보통 2,000~2,600rpm
약간높음 2,600~3,000rpm
높음 3,000~3500rpm
아주높음 3500rpm이상
※스윙스타일, 경로, 클럽, 볼 선택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사이드스핀

  • 공이 임팩트 후 공이 공중에서 좌우로 회전하는 것을 나타내며, 스크린골프 데이터와 아래 평균 데이터를 비교해 참고하세요.
아마추어 남성 골퍼 평균 데이터
평균 드라이버 구질 사이드스핀 수치
강한훅(Pull Hook) -1,000rpm이상
훅(Hook) -500 ~ -1,000rpm
약간훅성(Pull) -500rpm ~ -200rpm
보통(Straight) -200rpm ~ +200rpm
약간슬라이스(Push) +200rpm ~ +500rpm
슬라이스(Silce) +500 ~ +1,000rpm
강한슬라이스(Push Silce) +1,000rpm이상
넓은 페어웨이 폭 기준으로 최대 사이드스핀 수치는
–500~+500rpm으로 예상합니다.
※ 스윙스타일, 경로, 클럽 , 볼 선택에 따라 달라 질 수 있습니다.

런치앵글

  • 공이 임팩트 후 날아가는 각도를 말하며, 스크린골프 데이터와 아래 평균 데이터를 비교해 참고하세요.
아마추어 남성 골퍼 평균 데이터
평균 드라이버 탄도 런치앵글 수치
아주낮음 9도미만
낮음 9~10도
약간낮음 10~11도
보통 11~14도
약간높음 14~17도
높음 17~20도
아주높음 20도이상
※ 스윙스타일, 경로, 클럽, 볼 선택에 따라 달라 질 수 있습니다.

샤프트토크

  • 샤프트의 비틀림 정도를 말합니다.
  • 토크는 아래 평균 데이터를 비교해 참고하세요.(높을수록 부드럽게 느껴집니다)
드라이버 대표 모델 평균 데이터
구분 강도R 강도SR 강도S
일반모델 5.2 5.0 4.7
시니어 6.4 6.2 6.0
1) 최근 일반 스탁 샤프트(기본) 스펙 기준 입니다.
2) 샤프트 강도에 중요한 영향을 끼치지만 CPM(진동수)과는 다른 개념입니다.
※ 본 데이터는 국내 공식 수입원이 공개한 아시아 스펙 기준 데이터로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