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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마 키와미6] 장인 정신의 기술력으로 개발된 드라이버 BoardLang.text_date 2024.02.19 작성자 체인지골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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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마(HONMA) 키와미6(KIWAMI)드라이버의 체인지골프 회원님들의 리뷰&평가 총점은 현재 4.2 입니다. 2023년형 혼마 키와미6 시리즈는 2스타와 4스타 두 모델을 라인업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등급 차이는 난이도 레벨이 아니라 고급 버전 등급의 차이를 의미합니다. 과거에는 별이 없는 0스타부터 5스타까지 다양한 등급이 출시되었으나, 0스타와 1스타는 대부분 풀세트나 보급형 초보자용 수준의 클럽을 제작할 때 적용 하였는데 지금은 거의 찾아보기는 힘듭니다. 클럽의 등급 차이는 헤드 색상과 샤프트 기술 적용이 다르며, 높은 등급의 클럽일수록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요소를 더 많이 담고 있습니다. 또한, 클럽을 제작하는 스태프들은 높은 등급의 클럽에서 더 높은 숙련도를 요구받으며, 이를 통해 제품의 품질이 더욱 향상됩니다. 키와미6은 시니어 골퍼를 위한 초중급자용 모델로, 편안한 스윙과 부드러운 타구감을 제공합니다. 이 모델은 초중급자들이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난이도를 조절하면서도, 시니어 골퍼들이 힘들이지 않고 즐겁게 사용할 수 있는 특성을 가지고 있어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4스타 등급부터 골드톤 헤드를 적용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예전에는 혼마 클럽외 소수 몇몇 브랜드만 골드톤 헤드로 론칭 되었지만 최근에는 I.P 골드 코팅 기술이 보편화되면서 다른 브랜드에서도 골드톤 헤드 클럽을 자주 출시하고 있습니다. I.P 골드 코팅은 샤프트 강도를 높여주는 효과가 있지만, 적용을 잘못하면 샤프트 강도가 지나치게 강해져 시니어 골퍼에게는 오히려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적용을 잘못하면 샤프트의 강도만 강조되어, 가끔 기타 몇몇 브랜드에서 시니어 타깃인데도 불구하고 강한 물성을 가진 샤프트를 장착한 제품들이 론칭되기도 합니다.
2023년형 키와미6 드라이버는 비균일 페이스로 두께가 높은 초속 반발 성능을 페이스 넓은 면적까지 확대하였고, β Titanium Face로 일반 티타늄보다 유연하고 반발성능이 뛰어난 소재의 페이스를 적용하였다고 합니다. 더 자세한 기술적인 사항은 혼마골프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혼마 골프는 1959년 일본에서 설립된 골프용품 브랜드로, 60여 년의 역사를 자랑합니다. 장인 정신을 바탕으로 고품질의 골프용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일본 사카타 공장에서 자체 생산을 하고 있는데, 실질적으로 자체 조립 공장을 보유한 소수의 브랜드 중 하나로 꼽힙니다. 혼마 골프는 독특하게 별로서 등급을 표시합니다. 별의 숫자가 많을수록 고급 제품으로 등급은 클럽의 소재, 기술, 성능 등을 고려하여 결정됩니다. 국내에서는 과거 군부 시절 때 장군들이 스타 진급 하면 그것에 맞추어 혼마 스타등급으로 선물했다는 이야기가 있을 정도로 당시 최고급 골프 용품으로 여겨졌습니다. 실제로도 혼마 골프는 장군들이 선호하는 브랜드로 알려져 있었습니다. 한국경제신문기사를 참고하면, 2020년부터 2022년까지 3년간 접수된 짝퉁 골프용품 관련 피해구제 신청은 총 108건으로, 이 중 89건(82.4%)이 혼마 골프 제품이었다는 기사를 접한 적이 있습니다. 그만큼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뛰어난 성능으로 국내에서도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짝퉁 골프 용품은 대부분 중국에서 생산되며, 외관은 정품과 거의 구분하기 어려울 정도로 정교하게 만들어지는 경우가 있어서 구입 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리뷰 내용과 항목별 자세한 평점 데이터는 클럽 리뷰&평가에서 확인 하실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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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 2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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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110mph이상(49m/s이상) |
중상 | 105-110mph(47-49m/s) |
중 | 100-105mph(45-47m/s) |
중하 | 95-100mph(43-45m/s) |
하 | 95mph이하(43m/s) |
구분 | 3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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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105mph이상(47-49m/s) |
중상 | 100-105mph(45-47m/s) |
중 | 95-100mph(43-45m/s) |
중하 | 90-95mph(40-43m/s) |
하 | 90mph이하(40m/s) |
구분 | 4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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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100mph이상(45-47m/s) |
중상 | 95-100mph(43-45m/s) |
중 | 90-95mph(40-43m/s) |
중하 | 85-90mph(38-40m/s) |
하 | 85mph이하(38m/s) |
구분 | 5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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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95이상mph(43m/s) |
중상 | 90-95mph(40-43m/s) |
중 | 85-90mph(38-40m/s) |
중하 | 80-85mph(36-38m/s) |
하 | 80mph이하(36m/s) |
구분 | 6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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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90mph이상(40m/s) |
중상 | 85-90mph(40-43m/s) |
중 | 80-85mph(38-40m/s) |
중하 | 75-80mph(36-38m/s) |
하 | 75mph이하(34m/s) |
구분 | 70대이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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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85mph이상(38m/s) |
중상 | 80-85mph(36-38m/s) |
중 | 75-80mph(34-36m/s) |
중하 | 70-75mph(31-34m/s) |
하 | 70mph이하(31m/s) |
평균 드라이버 탄도 | 백스핀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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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주낮음 | 1,500rpm미만 |
낮음 | 1,500~1,700rpm |
약간낮음 | 1,700~2,000rpm |
보통 | 2,000~2,600rpm |
약간높음 | 2,600~3,000rpm |
높음 | 3,000~3500rpm |
아주높음 | 3500rpm이상 |
평균 드라이버 구질 | 사이드스핀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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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한훅(Pull Hook) | -1,000rpm이상 |
훅(Hook) | -500 ~ -1,000rpm |
약간훅성(Pull) | -500rpm ~ -200rpm |
보통(Straight) | -200rpm ~ +200rpm |
약간슬라이스(Push) | +200rpm ~ +500rpm |
슬라이스(Silce) | +500 ~ +1,000rpm |
강한슬라이스(Push Silce) | +1,000rpm이상 |
넓은 페어웨이 폭 기준으로 최대 사이드스핀 수치는 –500~+500rpm으로 예상합니다. |
평균 드라이버 탄도 | 런치앵글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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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주낮음 | 9도미만 |
낮음 | 9~10도 |
약간낮음 | 10~11도 |
보통 | 11~14도 |
약간높음 | 14~17도 |
높음 | 17~20도 |
아주높음 | 20도이상 |
구분 | 강도R | 강도SR | 강도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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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모델 | 5.2 | 5.0 | 4.7 |
시니어 | 6.4 | 6.2 | 6.0 |
1) 최근 일반 스탁 샤프트(기본) 스펙 기준 입니다. 2) 샤프트 강도에 중요한 영향을 끼치지만 CPM(진동수)과는 다른 개념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