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
라운딩시 갑자기 퍼팅 거리감이 무너질때 BoardLang.text_date 2025.05.03 작성자 체인지골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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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팅할 때 거리감이 갑자기 사라지는 건 꽤 흔한 일이며 집중력 환경 변화 몸의 컨디션 혹은 단순히 리듬이 깨졌을 때 발생합니다. 아래에 즉각적으로 적용 가능한 조치 방법들이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퍼팅 루틴 재정비 거리감이 흔들릴 때는 복잡한 루틴보다는 간결하고 핵심적인 요소에 집중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공을 굴릴 목표 지점과 백스윙 크기에만 집중해 봅니다.
2.거리 중심 퍼팅으로 전환 방향보다는 거리 자체에만 집중하는 방식으로 임시 전환하세요 퍼팅의 80%는 거리이고 방향은 보통 거리감 회복 후에 조정해도 늦지 않습니다. 3.그립 압력 조절 그립을 너무 강하게 쥐고 있다면 부드럽게 바꿔보셔야 합니다 손의 감각이 예민해지면서 거리감을 되찾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 속도 우선 사고방식 유지 속도 기준 감각을 최대한 끌어 올려야 합니다 사실 거리보다 속도 감각 회복이 퍼팅 거리 조절의 핵심이죠 5.집중과 대화 거리감이 안 잡힌다면 일단 홀 근처로 안전하게 보내는 데 집중하셔야 합니다. 긴 퍼팅을 무리하게 홀에 붙이려다 보면 실수가 더 커질 수 있습니다. 또한 하나의 팁으로 동반자의 퍼팅을 관찰하거나 조언을 구하면 새로운 관점에서 거리감을 되찾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6.눈 위치 점검 공 위에서 눈의 위치가 잘못되면 거리감을 잃을 수 있어서 공 바로 위 또는 약간 안쪽에 눈이 위치하도록 하시면 좋습니다. 7.긍정적인 생각 유지 몇 번의 퍼팅 실수가 있더라도 자책하면 다음 퍼팅이 어려워 집니다.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성공적인 퍼팅 이미지를 계속 상상해 보시기 바랍니다. 불안함은 거리감을 더욱 해칠 수 있으며 심호흡을 통해 마음을 가라앉히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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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 2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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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110mph이상(49m/s이상) |
중상 | 105-110mph(47-49m/s) |
중 | 100-105mph(45-47m/s) |
중하 | 95-100mph(43-45m/s) |
하 | 95mph이하(43m/s) |
구분 | 3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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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105mph이상(47-49m/s) |
중상 | 100-105mph(45-47m/s) |
중 | 95-100mph(43-45m/s) |
중하 | 90-95mph(40-43m/s) |
하 | 90mph이하(40m/s) |
구분 | 4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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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100mph이상(45-47m/s) |
중상 | 95-100mph(43-45m/s) |
중 | 90-95mph(40-43m/s) |
중하 | 85-90mph(38-40m/s) |
하 | 85mph이하(38m/s) |
구분 | 5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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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95이상mph(43m/s) |
중상 | 90-95mph(40-43m/s) |
중 | 85-90mph(38-40m/s) |
중하 | 80-85mph(36-38m/s) |
하 | 80mph이하(36m/s) |
구분 | 60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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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 90mph이상(40m/s) |
중상 | 85-90mph(40-43m/s) |
중 | 80-85mph(38-40m/s) |
중하 | 75-80mph(36-38m/s) |
하 | 75mph이하(34m/s) |
구분 | 70대이상 |
---|---|
상 | 85mph이상(38m/s) |
중상 | 80-85mph(36-38m/s) |
중 | 75-80mph(34-36m/s) |
중하 | 70-75mph(31-34m/s) |
하 | 70mph이하(31m/s) |
평균 드라이버 탄도 | 백스핀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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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주낮음 | 1,500rpm미만 |
낮음 | 1,500~1,700rpm |
약간낮음 | 1,700~2,000rpm |
보통 | 2,000~2,600rpm |
약간높음 | 2,600~3,000rpm |
높음 | 3,000~3500rpm |
아주높음 | 3500rpm이상 |
평균 드라이버 구질 | 사이드스핀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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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한훅(Pull Hook) | -1,000rpm이상 |
훅(Hook) | -500 ~ -1,000rpm |
약간훅성(Pull) | -500rpm ~ -200rpm |
보통(Straight) | -200rpm ~ +200rpm |
약간슬라이스(Push) | +200rpm ~ +500rpm |
슬라이스(Silce) | +500 ~ +1,000rpm |
강한슬라이스(Push Silce) | +1,000rpm이상 |
넓은 페어웨이 폭 기준으로 최대 사이드스핀 수치는 –500~+500rpm으로 예상합니다. |
평균 드라이버 탄도 | 런치앵글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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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주낮음 | 9도미만 |
낮음 | 9~10도 |
약간낮음 | 10~11도 |
보통 | 11~14도 |
약간높음 | 14~17도 |
높음 | 17~20도 |
아주높음 | 20도이상 |
구분 | 강도R | 강도SR | 강도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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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모델 | 5.2 | 5.0 | 4.7 |
시니어 | 6.4 | 6.2 | 6.0 |
1) 최근 일반 스탁 샤프트(기본) 스펙 기준 입니다. 2) 샤프트 강도에 중요한 영향을 끼치지만 CPM(진동수)과는 다른 개념입니다. |